본문 바로가기

가상자산 가치투자

향후 10년을 생각하면 강남 아파트, 삼성전자 주식, 비트코인 중 무엇에 투자해야 할까?

반응형

대략 30여년전에 사촌누님이 콩나물공장을 크게 하셨는데, 그때 돈으로 2억이라는 큰 돈을 주식에 투자하셨다가 날려 먹었다. 그때부터 주식은 도박이다, 절대 주식 같은거 하면 안된다는 이야기를 집안 어르신들로부터 귀가 따갑도록 들었다.

베이비부머 즉, 지금의 노인 세대들은 적금 열심히 들어서 돈 모으는 것이 최고라고 배운 세대들이다. 이들 중 재테크에 먼저 눈 뜬 사람들이 부동산으로 돈을 벌었다. 너도 나도 아파트를 사니 부동산이 오를 수 밖에 없었다. 더군다나 부동산은 단기간에 팔기가 힘드니 강제 존버를 할 수 밖에 없고, 최소 5년이나 10년 후엔 당연히 오를 수 밖에 없다.

그러다 사람들은 자본주의 시장경제에서 투자의 꽃은 주식이라는걸 깨닫기 시작했다. 주변에 주식으로 돈 번 사람들이 늘어나고, 이제 왠간한 중년 세대 중에서 주식 투자 안하는 사람들이 없을 것이다.

만약 10년전 당신이 10억이라는 현금을 갖고 있었다면 무엇에 투자를 해야 했을까?

십년 전 운이 좋았다면 강남 아파트를 한 채 살 수 있었다. 지금은 대략 20억으로 올랐다. 2배 수익으로 10억을 벌었을 것이다. 총 자산은 20억.

강남 진흥아파트 가격 차트

 

만약 삼성전자 주식을 샀다면 10년 전 16,000원(액면분할 환산가)이었는데, 지금은 8만원이다. 5배 수익으로 40억을 벌었을 것이다.

 

삼성전자 주가 차트 (출처 : 네이버 금융)

 

2011년 비트코인은 대략 5천원이었다. 10억으로 2만개를 살 수 있었다. 지금 비트코인 가격은 3천 8백만원. 당신의 재산은 7조6천억이 되었을 것이다.

비트코인 장기 차트(출처 : tradingview.com)

 

과거의 경험으로 미래에 투자를 하면 좋은 기회를 놓치기 쉽다. 시대가 변하고, 부는 계속 이동하니까… 인플레이션이 극심해지고 내년에 글로벌 경제 위기가 온다면 무얼 사야 할까? 전통적인 기준이라면 금을 사야 할 것이다. 자산의 20프로는 사둘만 하다. 그런데 십년 후를 생각한다면 금 10%, 비트코인 10%로 분산투자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나는 비트코인에 대한 믿음이 더 크므로 비트코인을 꾸준히 사둘것 같다. 십년 후 비트코인 가격은 얼마나 되어 있을까? 올해 시즌 종료되어 비트코인 가격이 개당 1천만원으로 내려 간다고 가정해도, 연 200%씩 상승하면 2031년엔 개당 102억이 넘는다. 보수적으로 연 150%씩 오른다고 가정해도 2031년엔 5억7천만원이 넘는다. 아마도 희소가치가 높아지는 십년후엔 못해도 개당 10억 이상는 넘어갈것 같다. 그러니 돈이 생기면 매달 조금씩이라도 비트코인을 사두시길 바란다.

 

* 신속하고 다양한 블록체인과 가상자산 가치투자를 위한 정보 공유를 위해 텔레그램 채널을 운영중입니다.

아래 링크에서 구독해 주세요~

https://t.me/chaincoin2030

 

비트코인 선물 투자의 필요성 및 비트겟 카피 트레이딩 기능 소개

최근 비트코인이 지속적인 하락과 횡보를 거듭하고 있다. 장기 가치투자 관점에서 비트코인과 알트 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 상당수는 고점에 물려 있거나 적지 않은 손실을 보고 있는 경

plan2f.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