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가치투자

레이븐 코인에 투자한 이유 #RVN

이층 아저씨 Plan2F 2021. 8. 14. 10:34
728x90

RVN

 

웨스테로스(‘왕좌의 게임’의 주무대, 가상세계)에서, 까마귀들은 진실의 성명서를 전달하는 메신저 였습니다. 레이븐코인은 누가 어떤 자산을 소유하는지에 대하여 투명성을 전달하기 위해 디자인 되었으며, 현실에서의 실 사용 사례를 위한 블록체인 시스템 입니다. (레이븐 코인 백서 中)

 

제가 레이븐 코인이란 이름을 처음 들은 것은 비트코인이 끝없는 하락을 지속하던 2021년 5월 초 어느 새벽이었습니다. 손절을 거듭하던 허한 마음을 위안 받고자 새벽마다 들어가던 어느 코인 유튜브 방이 있었는데, 코인 이야기보다는 인생 사는 이야기나 옛날에 헤어진 여친 사연이나 신청곡을 주로 틀어주던 채널이었습니다. 새벽에 주로 방송을 하니 시청자는 몇 명 없었지만 은둔 고수들이 몇 명 상주하는 방이었죠. 몇몇 반가운 닉넴들과 댓글로 인사를 주고 받고 한참 비트코인 전망에 대해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고 있었는데, 누가 레이븐 코인 이야기를 했습니다. 레이븐이 별로 아는 사람이 없지만, 나중에 크게 상승할 코인이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BTC 마켓에 상폐직전 코인을 실수로 하나 샀다가 몇 십만원을 날린 경험이 있어 BTC 마켓에 있는 코인은 코인은 잘 건드리지 않았는데, 워낙 레이븐 코인이 좋다 그래서 까먹는 셈치고 몇 십만원 뇌동매매로 사봤는데 장이 계속 하락하여 결국 손절했다가 다시 사고 팔기를 몇 번 하다가 그냥 잊어 먹었습니다. 역시 자신이 조사하고 공부해서 확신을 가지지 못한 코인은 하락장에서 바로 손절하게 마련입니다.

그러다 얼마전 트윗에서 레이븐 코인 신도님 몇 분이 왕림해주셔서 레이븐 코인을 강력 추천을 받았습니다. 다시 한번 살펴 보니 일단 차트가 너무 좋아 보였습니다. 가격도 바닥에서 다시 치고 오르는 중이었고, 미국 인프라 법안에서 POW 코인은 세금을 때리지 않지만 POS 코인은 세금을 때린다 그러고, 채굴 채산성이 좋은 코인 1등으로 인기가 급등하고 있다고 하여 바로 매수를 하였습니다. 며칠후부터 급상승이 시작되었습니다. 

RavenCoin is one of the most profitable coins to mine, which primarily focuses on transforming mining decentralized. It was named after the small blackbirds in George R.R Martin’s fictional world of Westeros.
This Cryptocurrency was launched on 3rd January 2018 (at the ninth anniversary of Bitcoin). The coin was designed to enable instant payments seamlessly. In 2019, the developers featured this coin with magnificent features such as enabled messaging, mobile wallet with seed phrase, better compatibility, voting with RVN, etc.

The primary objective of RavenCoin is to create a blockchain optimized for the transfer of assets from one person to another. The main reason why it is recommended for miners is that it uses the X16R algorithm and KawPoW protocol.

It is based on Ethereum and Bitcoin in terms of asset transfer. The total coin supply of RavenCoin is 21 billion and a market capitalization of more than $135 Million.

RavenCoin은 채굴에 가장 수익성이 높은 코인 중 하나이며 주로 채굴을 탈중앙화로 전환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George R.R Martin의 가상 세계인 Westeros에 나오는 작은 검은 새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이 암호화폐는 2018년 1월 3일(비트코인 9주년)에 출시되었습니다. 코인은 원활하게 즉시 지불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2019년에 개발자들은 메시징 활성화, 시드 문구가 있는 모바일 지갑, 더 나은 호환성, RVN과의 투표 등과 같은 멋진 기능을 갖춘 이 코인을 선보였습니다.

RavenCoin의 주요 목표는 자산을 한 사람에서 다른 사람으로 이전하는 데 최적화된 블록체인을 만드는 것입니다. 채굴자에게 권장되는 주된 이유는 X16R 알고리즘과 KawPoW 프로토콜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자산 전송 측면에서 이더리움과 비트코인을 기반으로 합니다. RavenCoin의 총 코인 공급량은 210억 달러이며 시가 총액은 1억 3500만 달러 이상입니다.

ROI since launch: 39%
Algorithm: Proof-of-WorkCurrent
Price as on May 2021: $0.1634
Hashing Function: X16RBlock
Mining Reward: 5,000 RVN

(출처 : https://moneymint.com/best-cryptocurrency-to-mine)

 

 

17 Best Cryptocurrency to Mine in 2021 - MoneyMint

Best Cryptocurrency to Mine: RavenCoin (RVN), Monero (XMR), LiteCoin (LTC), Ethereum Classic (ETC), Zcash (ZEC), Grin (GRIN), Metaverse (ETP), Dogecoin (DOGE)

moneymint.com

 

원래 사놓고 물리면 코인 공부를 시작하는 법인데, 추천해주신 트친분들의 부탁도 있고 하여 왜 이렇게 올랐나 궁금하기도 하여 레이븐 코인을 파보기로 하였습니다.

<레이븐코인 홈페이지>

 

레이븐코인

레이븐코인은 효율적인 자산 생성 및 전송을 위한 피어투피어 블록체인이며, 비트코인 코드를 포크한 오픈소스 프로젝트입니다.

ravencoin.or.kr

 

레이븐 코인이란?
레이븐 코인은 한 특정 기능을 효율적으로 처리하도록 설계된, 디지털 자산 이동이라는 사용사례가 분명한 블록 체인 구현을 목표로 하는 디지털 피어투피어(P2P) 네트워크입니다. 비트코인 코드를 기반으로 구축된 레이븐코인은 2018년 1월 3일에 시작되었으며, ICO 진행과 마스터노드의 구축이 없는, 진정한 오픈 소스 프로젝트입니다. 레이븐코인은 튼튼히 성장하는 커뮤니티와 더불어, ​​유용한 기술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레이븐코인 소개
비트코인 출시 9주년인 2018년 1월 3일에 출시된 레이븐코인은 전 세계 누구에게나 즉각적인 지불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오픈소스 프로젝트입니다. 이 프로젝트의 목표는 상호간에 토큰과 같은 자산 전송을 위해 특별히 최적화 된 블록체인을 만드는 것입니다.


비트코인 코드를 포크화 한 레이븐코인 코드의 4가지 중요한 변화:
- 블록당 코인량 (5,000 RVN)
- 블록 생성 시간 (1분)
- 총 코인 발행량 (210억개)
- 채굴 알고리즘 (X16R과 X16RV2를 거쳐, 현재는 KAWPOW)

레이븐 코인의 주요 기능과 고유성


저는 코인에 투자할 때 다음 3가지를 중요하게 봐야 한다고 본다.


1) 그 코인만의 고유한 기능이나 영역이 있는가?
- 다른 코인이 가지지 않은 독창적인 기능이 있어야 오래 살아남고, 실제 비즈니스로 연결될 수 있는 영역이 있어야 장기적인 투자가 가능합니다.

2) 누가 개발하고 있나? 실제 개발되고 있나?
- 백서만 만들어서 ICO를 해놓거나 상장시켜두고 실제 개발은 안되는 코인들도 많습니다. 새로운 기술을 갖춘 코인들이 계속 쏟아져 나오는 상황에서 지속적인 개발이나 업그레이드가 안된다면 투자할 가치가 없겠죠?

3) 누가 투자했나?
- 스타트업이나 신기술도 우리 같은 일반인들이 그 가능성을 평가하긴 힘들기 때문에 누가 투자를 했는가도 코인의 가능성을 평가하는데 중요한 평가요소입니다.

 

그리고 체크해야 할 중요한 3가지는 백서, 깃허브, 커뮤니티(공식 트위터 등)입니다. 어떤 코인을 투자하기 전에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어떤 인물들이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지, 어떤 투자자와 파트너쉽을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백서도 가능하면 한번씩 읽어들 보시고, 깃허브에서 코인의 개발 진척도 등도 꼭 체크해보시는게 어떨까 합니다.


레이븐 코인만의 고유한 기능 : STO


레이븐 코인은 자산을 암호화화폐로 발행하고, 전송할 수 있는 토큰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쉽게 말하자면 기업들의 주식이나 부동산 등의 자산을 암호화화폐로 전환하여 자유롭게 거래하고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코인이라는 것이죠. 이것은 엄청난 잠재 가치를 가진 레이븐코인만의 영역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해외 주식거래를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해외 주식을 거래할려면 증권사에 계좌를 만들어야 하고, 거래 체결에 시차와 중개 기관으로 인해 즉각적인 거래와 환금이 쉽지 않고 적지 않은 수수료를 지불해야 한다는 것을 경험하셨을 것입니다. 그리고 가격이 비싼 해외 우량 주식을 다수 구매하기도 쉽지 않죠. 물론 요즘은 증권앱에서도 해외소수점 투자 같은 기능들을 지원해주긴 하지만 다른 해외 금융기관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즉각적인 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것을 디지털 토큰(STO)으로 전환해 작은 금액으로도 실시간 거래가 가능하고 환전도 가능하게 된다면 어떨까요?

그리고 해외 부동산에 투자하고 싶다면 어떻게 될까요? 왠만하면 해외에 직접 가봐야 하고, 복잡한 인허가 절차와 믿을만한 중개업자를 선정해야 하는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가능한 것이 해외 부동산 투자입니다. 만약 해외 부동산도 디지털 토큰으로 손쉽게 거래할 수 있다면 어떻게 될까요? 해외에 직접 가지 않더라도 소규모 자본으로 빠른 성장이 예상되는 신흥국의 부동산에 손쉽게 투자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요?

비트코인이 현물 화폐를 디지털로 전환하는 암호화 화폐라면, 레이븐은 현물 자산을 디지털로 전환하는 암호화 화폐입니다.

STO는 새로 발행되는 증권토큰의 취득에 관한 청약을 권유하는 행위를 의미한다. 증권토큰은 금융상품 또는 기타 자산을 분산원장기술 기반의 암호화된 토큰형태로 디지털화한 증권이다. 실무적으로 증권토큰은 분산원장과 중앙화된 원장 모두에 기록되는 경우가 많다. STO는 일반적인 공모의 형태보다는 증권신고서 제출의무를 면제받는 사모 또는 크라우드펀딩 형태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증권토큰의 IPO(Initial Public Offering)라고 하기에는 어폐가 있다. STO는 전통적인 증권발행에 비해 중개비용이 매우 적고 시간이 절약되며, 자산을 토큰화하여 지분을 쪼개 팔 수 있기 때문에 소액 투자자들의 접근성이 높아진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토큰화로 인한 자산의 유통성 프리미엄이 높아지고, 가상자산거래플랫폼을 통해 투자자 기반을 확대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STO는 규제 수준이 상대적으로 낮은 ICO(Initial Coin Offering)에 비해, 공시 및 불공정거래 규제를 통한 투자자 보호수준이 높다. 
  
STO 관련 규제체계가 아직 정비 단계에 있어 규제의 불확실성이 크기 때문에, 대형 금융투자업자의 STO 참여는 미비하다. 또한 STO를 지원하는 발행플랫폼, 유통플랫폼, 관련 서비스(컴플라이언스, 보안 등) 지원기관 등도 시장신뢰성을 확보하지 못한 상태이다. 코인텔레그래프 리써치에 따르면, 2021년 4월 기준 유통되는 증권토큰의 시가총액은 7억 달러이며, 일평균 거래금액은 10만 달러에 불과하다.

 그러나 추세적으로 STO 사례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STO 시장의 점진적 확대는 자본시장이 가장 발달한 미국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자료 출처 : 자본시장연구원)

국가별 STO 건수

현재 STO 코인은 초기 단계입니다. 그러나 향후 많은 실물 자산들이 암호화화폐를 통해 디지털화 될 것입니다. STO의 선도주자는 레이븐코인이니 전망이 밝을 수 밖에 없고, 레이븐 코인만의 고유한 기능과 영역이 확보되어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레이븐코인의 주도 세력과 투자자

브루스 펜튼

레이븐 코인의 아이디어와 비전을 제시한 사람은 모건 스탠리 출신이며. 비트코인 재단의 이사진 중 한 사람인 브루스 펜톤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레이븐 코인의 초기 투자 세력들은 비트코인을 초기에 투자했던 고래들이라고 합니다.

또한 모건스탠리, 블랙록, 뱅가드와 같은 쟁쟁한 월가의 큰손들이 레이븐에 투자하고 있다고 합니다. 레이븐 코인의 주요 리더들과 투자 세력에 대해서는 아래 영상에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https://youtu.be/o4Nualv_SFI

 

[향후 전망]

 

비트코인 반감기로 본 레이븐코인 가격 예상

비트코인 반감기는 지난 역사가 증명한 가격 상승 흐름이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반감기 역사를 통해, 레...

blog.naver.com

위의 링크 글을 잘 읽어 보시면, 2021년 연말과 22년 1월 사이에 최고 10달러까지도 상승할 수 있다는 분석입니다.

단기간에 얼마나 상승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저는 향후 10년 동안 STO 토큰을 통한 현물 자산의 디지털화는 지속적으로 일어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레이븐 코인도 장기적으로 투자할만한 코인라고 판단해 투자를 시작하였습니다. 또한 이더리움의 POS 방식으로 전환으로 인하여 주요 코인 채굴업자들이 레이븐 코인 채굴에 띄어들고 있습니다. 코인판을 리드하는 주요 세력 중 하나인 채굴기업들은 이제 월가의 큰손들도 경쟁적으로 투자하고 있어 대형 기업화 되고 있습니다. 채굴 후 수익의 극대화를 위해서라도 레이븐 코인의 가격과 가치는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레이븐 코인은 향후 POW 코인의 스타 플레이어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을 충분히 가지고 있다고 여겨집니다.

아래 영상도 참고로 한번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충분한 조사와 분석 후에 한번 투자를 고려해보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그리고 첨부 파일로 신실한 레이븐 신도님에게 전달받은 PDF 파일도 공유합니다. 레이븐의 역사와 정보가 아주 풍부하게 담겨 있는 파일입니다.

레이븐 공부 자료.pdf
0.66MB

레멘~~

https://youtu.be/XaUTjKG2By4

 

물론 모든 투자의 책임은 개인 각자에게 있습니다. ^_^

 


신속한 정보 공유를 위해 암호화화폐와 미래 신기술, 가치투자에 관한 이야기를 하는 채널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독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텔레그램 : https://t.me/chaincoin2030
트위터 : https://twitter.com/plan2f
블로그 : https://plan2f.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