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자산 가치투자

크레딧코인에 투자한 이유 #CTC

 

사토시는 돈을 벌기 위해 비트코인이라는 화폐를 발명한 것이 아니다.
이중지불 문제의 해결책을 인류에게 선물하고 홀연히 사라졌다.
(이층아저씨)

 

(출처 : 트위터)

 

[비크코인과 암호화화폐의 순기능]

- 비트코인을 포함한 디지털 화폐는 폭증하는 통화량으로 인해 폭락하는 개인들의 재산권을 지키는 기능을 한다.

-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세계의 많은 사람들에게 디지털 경제에 접속할 수 있는 경로를 제공한다.

- 일부 국가와 기업에게 쏠려 있는 부를 재분배한다.

-국가간의 화폐전쟁을 막아 세계 경제의 붕괴를 막는 완충재 역할을 한다.

- 많은 청년들이 전 지구로 진출해 자기가 살고 싶은 곳에서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는 촉매제 역할을 한다.

- 메타버스를 견고하게 유지해, 매일 출근해야 하는 사노비의 인생에서 인간을 해방시켜준다.

- 초인공지능과 몇 명의 정치인이 독점할 수 있는 권력을 분산시켜준다. 사실 이 권력과 신뢰 자원의 분산이 선행되지 않으면, 우리 인류는 초인공지능의 지배와 파멸적 오류를 벗어날 수 없다. 그리고 아무리 규제를 강화하고 억압하더라도 글로벌 메타버스로를 향한 인류의 엑소더스를 막을 수는 없을 것이다. 거기에 저항하는 국가일수록 더 많은 기회를 놓칠 것이고, 국민들은 더 고통이 오래 지속될 것이다.

 

(https://pixabay.com/images/id-6497133/)

 

제가 비트코인과 암호화화폐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순기능 중 하나는 위와 같이 일부 국가에 편중된 부를 재분배하고, 금융 인프라에 접할 수 없는 17억명에 달하는 개발도상국의 사람들에게 디지털 경제에 접근할 수 있는 통로를 제공해준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블록체인 기반 금융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 바로 크레딧코인입니다. 저도 5월부터 크레딧 코인에 처음으로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비트코인 하락장을 맞아 같이 하락했다가 지금은 서서히 회복 중인데 7월에 물타기 좀 하고 별로 신경쓰지 않고 묻어두고 있습니다. 제가 크레딧코인을 샀던 이유는 전 세계 금융소외자들에게 신뢰할만한 금융 플랫폼을 제공한다는 취지에 공감했기 때문입니다.

 

크레딧코인(Creditcoin)은 전 세계의 금융소외자(unbanked)들에게 투명하고 객관적인 방식으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신용거래 기록용 블록체인 플랫폼을 위한 암호화폐이다. 미국 실리콘밸리에 있는 한국계 기업인 글루와(Gluwa)가 개발했다. 오태림 대표가 글루와 운영을 총괄하고 있다. 유튜브 공동창업자인 스티브 첸(Steve Chen)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크레딧코인은 전통적인 금융 시장이 가지고 있었던 접근성과 신뢰성 문제를 해결하려고 한다. 첫째, 크레딧코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제3자를 향한 신뢰에 기댈 필요 없이 거래참여자들끼리 직접 거래가 가능하도록 한다. 둘째, 경제적인 능력과 무관하게 금융 서비스를 누릴 수 없는 사람들에게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 플랫폼을 제공하여 접근성을 해결할 수 있다. 크레딧코인은 자체적인 신용기록망을 이용하여 대출자의 신용 거래 이력을 기록하고 이를 기반으로 얻은 객관적인 신용정보를 통해 선진국의 투자자와 개발도상국의 대출자를 직접 연결하는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한다.

(출처 : 해시넷)

 

개발도상국들이 선진국 금융사들로부터 투자를 받을 수 없던 이유는 신용기록의 객관성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즉, 낮은 부실률과 높은 이율로 좋은 수익성을 낸다고 금융 회사들이 주장하더라도 그것을 신뢰할 수 있는 객관성이 결여되어있기 때문에 투자를 받기 어렵다. 하지만, 크레딧코인을 활용하여 남겨진 신용기록들은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신용거래가 기록되어있기 때문에 객관성이 입증된다.

그리고 크레딧코인은 2016 ~ 2017년 ICO 붐이었을 때 대부분 업체들이 로드맵이나 마일스톤만 제시하고 투자금만 모으다가 먹튀한 것과는 다르게 현재 기능이 모두 구현되어 실제로 이용되고 있는 코인이다. 100만명 이상 유저를 확보한 나이지리아 금융업체인 아엘라에서 실사용 중이다. 이외에도 파트너사들이 추가된다면 크레딧코인 이용자 수가 더 많아지게 될 것이다.

더 나아가 크레딧코인에 플러그인만 붙여진다면, 현재 존재하는 모든 암호화폐에 대한 신용 거래 기록을 크레딧코인 네트워크에 남길 수 있게 된다. 아직 실현되지는 않았지만, 화폐, 채권, 주식, 부동산, 게임 아이템, 기타 권리 등 여러가지 자산들이 블록체인에서 토큰형태로 거래될 날이 온다면, 현존하는 모든 자산들에 대한 신용 거래 기록이 크레딧코인 네트워크에 남겨질 수 있다.

이런 일련의 프로세스들이 한 국가에 제한되는 것
이 아니라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접근만 가능하다면 전세계 어디에서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국경없는 신용시장의 실현이다.

(출처 : 나무위키)

 

위에서도 말했듯이 암호화 화폐의 순기능 중 하나는 전 세계적인 부의 재분배와 금융 소외자들에 대한 디지털 금융 서비스 제공입니다. 저는 크레딧코인의 이러한 금융소외자에 대한 금융플랫폼 제공이라는 취지에 깊이 동감하여 투자하게 되었습니다. 

한달에 몇만원씩 월드구호단체에 기부를 해서 그들을 도울 수도 있겠지만, 고기를 잡는 방법을 알려주듯 아니 고기잡이 배를 살 수 있는 자본을 대출해줘서 개발도상국민들의 자발적 경제적 성장을 돕는게 전 지구의 지속가능한 공존과 번영을 추구하는 길이 아닐까요?

크레딧코인은 디파이(De-fi)와 다르게 현실 세계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크레딧코인에 투자를 한다면 개발도상국에 어떤 사람은 집세를 낼수도 있고, 땅을 사고 농장을 만들어 가족들을 부양할 수 있습니다. 또 개발도상국의 유망한 스타트업은 투자를 받아 회사를 더욱 성장시키고, 그 나라의 청년들을 고용하여 일자리를 늘릴 수도 있습니다.

크레딧코인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글들을 읽어 보시면 더욱 자세한 내용들을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인들이 유독 사랑하는 코인이지만 세계적인 투자자들을 유치했고, 아프리카와 동남아시아 등 성장율이 높은 시장을 목표로 삼고 있다는 점에서 유망한 코인으로 평가할만 합니다. 

 

 

코인 족집게 강의 - 크레딧코인(CTC) / 블록체인 신용 대출/투자 - 토큰포스트

 

www.tokenpost.kr

 

 

CTC코인, 크레딧코인이란? 고팍스에만 있는 숨겨진 보석을 알아보자!

CTC코인, 크레딧코인이란? 크레딧코인 / CTC 코인은 전세계의 금융소외자들이 있는 나이지리아, 베트남, 미얀마 등과 같은 나라에서 투명하고 객관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신용 거래 기

catcom.tistory.com

 

 

병알 on Twitter

“$CTC @creditcoin 크레딧 코인 크레딧 코인은 시장의 De-fi와 다르게 현실세계와 연결이 되어있다. 당신이 투자를 한다면 나이지리아와 개발도상국에 어떤 사람은 전기세와 통신비를 낼 수 있고, 동

twitter.com

(이미지 출처 : https://www.tokenpost.kr/forum/free/25365)
(이미지 출처 : 병알님 트위터)

 

(출처 : 병알님 트위터)

 

최근 글루와(Gluwa)는 나이지리아 현지 핀테크 기업 엘라(Aella)와 금융 서비스를 연동한지 약 두 달 만에 블록체인에 기록된 누적 금융거래 50만건을 달성했다고 합니다. 

서비스 본격 개시 후 하루 평균 약 8천 3백건씩 거래가 이뤄진 것으로, 이는 글로벌 디앱 정보서비스 댑레이더(DappRadar)의 디파이(DeFi) 예치금액 기준 상위 5개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전세계 하루 거래량을 합친 것과 비슷한 수치라고 합니다. 정말 현실 세계에서 열심히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소식이네요.

 

블록체인 핀테크 ‘글루와’, 아프리카서 50만건 거래 돌파 - 블록체인투데이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글루와(Gluwa)가 나이지리아 현지 핀테크 기업 엘라(Aella)와 금융 서비스를 연동한지 약 두 달 만에 블록체인에 기록된 누적 금융거래가 50만

www.blockchaintoday.co.kr

 

[결론]

(코인마켓캡)

 

크레딧코인도 최근 바닥을 다지고 비트코인의 상승과 함께 재상승 중입니다. 크레딧코인은 단기 투자보다 장기투자 관점에서 전체 포트폴리오에서 5% 이내로 소액을 투자해 보는게 어떨까 합니다. (저도 딱 5% 정도의 비중입니다.) 

향후 드라마틱한 성장이 가능한 곳은 동남아와 아프리카 등 신흥국입니다. 특히 아프리카는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약간 주춤하긴 했지만 경제성장율이 세계 평균보다 매우 높고, 비트코인 등 암호화화폐 거래가 매우 활발한 지역입니다. 그래서 크레딧코인도 몇 년 정도 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하시면 좋은 결과들을 많이 거둘 수 있을것 같습니다.

세계은행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 경제 'V'자 전망 [WB 보고서]

 

 

 

세계은행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 경제 올해 -3.3%…내년 반등" | 연합뉴스

(요하네스버그=연합뉴스) 김성진 특파원 =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는 올해 경제성장이 4반세기 만에 처음으로 3.3% 감소하겠지만 내년에 반등할 것...

www.yna.co.kr

 

 

나이지리아: 아프리카 비트코인 P2P 거래의 왕 - 코인데스크 코리아

올루마이드 아데시나(Olumide Adesina)는 나이지리아에서 활동 중인 공인 투자자로 10년 이상의 거래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7월 8일 코인데스크가 개최한 ‘크립토 스테이트: 나이지리아’에서도 아

www.coindeskkorea.com

* 글루와 앱을 설치하시고 투자 메뉴에서 신분 인증을 마치시면 CTC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니 다들 한번 참여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