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가치투자

페이코인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PCI

이층 아저씨 Plan2F 2021. 8. 27. 15:20
728x90
페이프로토콜의 높은 인기 비결은 바로 코스닥 상장사 다날(Danal)이 만든 코인이라는 것이 알려졌기 때문이다. 다날은 휴대전화 간편결제, 벨소리, 통화연결음 등의 콘텐츠 사업으로 알려진 중견기업이다. 2000년 7월 세계 최초로 휴대전화 결제 서비스를 시작해 인터넷 간편 지불결제 시장을 열었다. 이후 다날은 휴대전화의 급속한 보급과 디이어 스마트폰 시대가 시작되며 급성장했고 2004년 코스닥에 상장됐다. 이후 다날은 사업 영역을 넓혀 다날엔터테인먼트 등 디지털 콘텐츠 사업과 달콤커피 등 커피 프랜차이즈 사업을 비롯해 사업을 다각화했다.
(한국경제 / 2021년 7월 기사 중)

페이코인 로고

페이코인은 휴대폰 결제로 유명한 다날에서 만든 코인입니다. 대표적인 김치코인으로 올해 2월 최고 5천원 이상을 넘은 적도 있었죠. 하지만 업비트 원화마켓에서 갑자기 사라지면서 대폭락을 기록했었는데요. 마침 비트코인 하락 시기인 올해 여름을 지나면서 완전 바닥을 기고 있던 불운의 코인이었죠.

[참고 기사]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107167519i

 

[한경 코알라] 국내를 넘어 세계로 확장하는 지불결제 코인 '페이코인(PCI)'

[한경 코알라] 국내를 넘어 세계로 확장하는 지불결제 코인 '페이코인(PCI)', 알트코인 분석

www.hankyung.com

 

김치코인의 급등과 급하락에 물려 많은 투자자들이 김치코인을 조롱하고 경멸하고 치를 떨었는데요. 저도 김치코인은 명동시장 사채보다 더 하이 리스크한 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주로 한국내에서만 거래가 되니 업비트 등 주요 거래소에서 상폐 당할 경우 해외에서라도 지속적인 거래가 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저는 예전 글 "김치코인을 육성해야 하는 이유"에서 말했듯이 김치코인을 육성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블록체인과 디지털 암호화폐는 이제 국경을 넘나드는 글로벌 경쟁이 되고 있고, 얼마나 많은 세계인들에게 쓰이는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플랫폼을 보유했느냐가 국가의 경쟁력을 나타내는 척도가 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주도권이 중국에서 미국으로 넘어가고 있고, 메인넷, 디파이와 NFT, STO 등 블록체인 기반 금융 시스템이 기존의 금융 시스템을 문제점을 보완하고 재편하면서 향후 10년간 엄청난 지각 변동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얼마전 딜로이트가 실시한 설문조사에서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가 메인 스트림이 되고 있으며, 전통적 금융 서비스를 대체할 수도 있다는 전망을 내놓았습니다.

세계 4대 회계법인 딜로이트(Deloitte)가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산업이 전통적 금융 서비스를 대체할 수도 있을 것이란 전망을 내놨다. 딜로이트는 '글로벌 블록체인 서베이(Global Blockchain Survey)'에서 미국, 영국, 일본, 독일 등 전세계 금융 전문가 1,28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금융 전문가들은 향후 5년에서 10년내에 디지털 자산이 현금을 대체할 것이라는 데에 대부분 동의했다. 블록체인 기술이 이미 주류로 채택됐다고 답한 응답자는 81%에 달했다. 응답자의 73%는 블록체인과 디지털 자산을 채택하지 않으면 경쟁 우위를 잃을 것이라는 의견에 동의했다. 또 80%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분야에서 새로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봤다.
(출처 : https://www.sedaily.com/NewsView/22QBAWZT85/GA01)

 

이러한 급변하는 흐름속에서 우리는 너무 안일하게 대처하고 있는건 아닐까요? 향후 십년동안 인공지능과 블록체인이라는 신기술이 가져올 변화는 어찌보면 지난 인류의 기술 발전의 역사보다 더 큰 변화와 발전을 가져다 올 수도 있을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여기서 뒤쳐지기 시작하는 나라는 앞으로 선진국의 지위에 머무르기 힘들고 낙오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강하게 듭니다.

그래서 저는 전체 투자액의 일부를 김치코인에 투자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홍보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김치코인들을 비웃고 경멸하기만 한다고 우리나라 블록체인의 경쟁력이 높아지는 것은 절대 아니니까요. 어떻게든 유망한 프로젝트와 스타트업들을 계속 키워주고 육성해야 나라의 미래가 있습니다.

또한 페이코인은 그나마 실생활에 쓰여질 수 있는 사용처가 많은 실용적인 코인입니다. 다날의 영업력과 제휴 파트너들을 바탕으로 극장, 편의점, 패스트푸드, 프렌차이즈 식당, 쇼핑 등 7만개가 넘는 가맹점이 확보되어 있고, 150만명이 넘는 가입자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는 많은 암호화폐 중에서도 드문 경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나중에 비트코인 투자자가 대부분의 자산을 비트코인으로 보유하고 있을 경우 손쉽게 페이코인으로 환전해 실생활에서의 다양한 결제를 수행할 수 있는 유용한 코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페이코인 파트너와 사용자 현황

 

다날은 올해 1분기 당기순이익만 270억이 넘는 탄탄한 중견기업입니다. 다날에서 만든 페이코인을 이대로 방치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반기에는 적극적인 마케팅과 홍보를 전개할 것으로 기대되며, 제 예상으로는 업비트에서도 거래소 등록이 마무리 되고 관련 규제나 정책이 어느 정도 정리되면 원화마켓에 다시 재상장 시켜주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도 있습니다. 물론 이미 빗썸에는 상장이 되어 있으니 어느 정도 거래소 상폐에 대한 불안감은 제거가 된 상태이구요.

https://www.etoday.co.kr/news/view/2026638

 

다날, 1분기 당기순이익 270억 돌파…역대 최대규모

▲다날CI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이 1분기 신용카드 결제대행(PG)사업 호조와 페이코인을 비롯한 신사업의 급성장에 힘입어 순이익 270억 원을

www.etoday.co.kr

 

페이코인 주봉 차트

 

페이코인 주봉 차트를 보시면 오히려 대규모 펌핑이 있던 상반기보다 시세가 바닥을 기던 5~7월 사이의 매수 거래량이 훨씬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MACAD나 RSI도 매우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구요. 하반기 불장에서는 강한 상승세를 한번 기대해 볼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페이코인에 몰빵한다거나 그러실 필요는 없지만, 면밀히 분석해 보시고 소액이라도 매수를 해보시는건 어떨까 합니다. 페이코인을 사지 않으시더라도 페이코인앱을 설치하셔서 무료로 주는 페이코인이라도 받아두시고, 출석체크나 여러가지 제휴 이벤트를 통해 꾸준히 페이코인을 받아두는 앱테크라도 하시면 어떨까 합니다. 마침 여러가지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까 말이죠.

가입 시 아래 리워드코드를 입력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에게도 페이코인이 지급되니까요~ ^^
 
리워드코드: F1F617D 
페이코인 앱 설치 링크 https://web.payprotocol.io/install/share

페이코인 이벤트 안내

 

* 본 글은 모두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며, 모든 투자의 책임은 개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