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자산 가치투자

NFT 프로젝트에 도전하고 싶은 분들께 드리는 조언

AOZ 홈페이지 오픈 포스터


NFT 프로젝트를 쉽게 생각하고 덤벼드는 사람이 있다면 정말 말리고 싶다. 그냥 픽셀 이미지 랜덤 조합해서 내놓으면 금방 다 팔리는 떴다방은 이미 끝물이고, 이제는 퀄리티와 로드맵에 대한 투자자들의 눈높이도 무척 높아졌다.

[아트웍]
NFT가 왜 그렇게 어글리한 캐릭터들이 많나 했더니 실제로 여러가지 그래픽과 아트웍을 조합해 만들어 보면 안다. 여러 가지 요소가 랜덤 조합되면 더 못생기게 보이는건 괜찮은데, 더 멋지게 보이는건 진짜 어렵다.

[로드맵]
프사용 NFT로 간지가 나고 플렉스를 하면 족하던 분위기에서 이제는 연예인을 엮어도 부족하고, P2E 게임 연계는 당연시 되고 있다. 우리도 나름 방대하고 장기적인 로드맵을 세웠지만.. 투자자들은 점점 더 정교하고 수준 높은 로드맵을 요구하고 있다.

[굳이 NFT로 해야 됨?]
얼마전 아는 분이 탄소중립과 기후변화 대비 NFT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라고 해서 상담해 드렸는데 상당히 비관적으로 조언을 드린 적이 있다. 마케팅이나 홍보, 커뮤니티 빌딩 전혀 안되어 있는데 이러면 민팅 힘들다고… 굳이 NFT로 안만들어도 되는걸 만들 이유가 없다. 뭔가 분명한 목적과 효용성이 있어야 한다.

[그럼 NFT 사업 해지마?]
그러나 아직 도전해볼만한 영역이 많다. 파트너쉽 추진을 위해 여러 대기업들 만나보면 NFT 자체를 아직 잘 이해 못하고 있지만 워낙 기사들이 많이 나오니 관심들은 분명 있다. 오프라인 비즈니스에 어케 적용하는지를 모를뿐… 패션, 명품, 물류, 스포츠, 취업 등 적용할만한 분야는 아직 무궁무진하다. 올해부터 그런 메인스트림에 본격 적용되는 원년이 될 것이다. 자신의 전문 분야를 살려 어떤 분야에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보면 다양한 아이디어가 나올 수 있다. 그러나 굳이 NFT화 안해도 될 것을 트렌드라고 따라할 필요는 없다.


AOZ 홈페이지 : https://aoz.world



#NFT #사업 #비즈니스 #AO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