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6

성공하는 스타트업들의 공통점 요즘 스타트업을 다니면서 성공하는 스타트업들에 대해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공통점을 나름 고민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운이 좋았다. 성공하는 스타트업들은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에 초기에 진입하여 시장을 리드하는 타이밍을 잘 탄것 같습니다. 수 많은 스타트업을 창업하고 인큐베이팅한 Bill Gross라는 사람이 200개의 성공한 스타트업들의 성공요인을 분석해보니 타이밍이 1순위였다고 합니다. 아무리 뛰어난 기술과 아이디어도 시장이 열리지 않거나 성장하지 않으면, 즉 타이밍이 맞지 않으면 성공하기 힘들겠죠. 그래서 스타트업들은 자신의 사업 아이템이 시장에 내놓기 적절한 타이밍인지를 확실히 검증해보고 사업을 확장해야 합니다. 2. 창업자들이 많이 고생했다. 보통 혁신적 기술을 전통 산업에 접목할.. 더보기
80년대 국민학교 도시락 80년대 국민학교 도시락이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급식을 먹는 요즘 세대들에게는 이런 도시락 먹는 풍경이 신기하겠네요. 국민학교에 도시락 싸갖고 다니던 세대로서 추억이 새록 새록 돋네요. ㅎㅎ 근데 어느 동넨지 몰라도 반찬을 보니 중산층 가정 수준은 넘네요. ㅎㅎㅎㅎㅎ 더보기
일본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SW 기업을 위해... IDC가 발표한 주요국 SW 시장 규모를 보면(2016년 기준), 미국이 4,967억 달러, 영국 805억 달러, 일본 694억 달러의 규모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일본의 소프트웨어 시장은 세계 2~3위권의 규모를 기록할 정도로 크네요. 또한 최근 KOTRA가 조사한 일본의 산업별 경기 전망에서도 소프트웨어 산업은 AI와 빅데이터 등을 활용한 생산성 향상, 핀테크를 배경으로 한 금융권의 투자도 호조를 보이고 있어 긍정적인 전망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일본 소프트웨어 시장은 한국의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시장 진출을 노려볼만한 좋은 시장임에 분명합니다. 일본 시장 진출에 관심 있는 한국 SW 기업에 도움이 될만한 좋은 행사가 있어 블로그에서 소개드립니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주최하는 일본시장 진출을 위한.. 더보기
백종원 유튜브 채널 대박! 백종원 대표님이 개설한 유튜브 채널(백종원의 요리비책)이 초유의 화제를 거두고 있네요. 채널 개설 3일만에 120만 구독자를 확보했네요~ 더욱 대단한 것은 3일만에 314만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도 있다는겁니다. ㅎㄷㄷ 600만 외식 자영업자들과 요리에 관심있는 분들, 가정주부들, 백종원씨의 팬들이 열광하고 있는것 같군요. 대단합니다~ 백종원 대표님 유튜브 채널 주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yn-K7rZLXjGl7VXGweIlcA 더보기
"주문의 신"이 필요한 이유 정말 저는 얼마전까지 가산디지털단지역 부근 회사에서 일했는데, 요즘은 다들 더치페이를 하니까 식당에서 결제할 때도 줄을 서서 몇 분 이상을 기다려야 하더라고요. 서빙하시는 아주머니들도 주문 받고 서빙하는 와중에 카운터에서 결제까지 밀리니까 정말 고생이 많으시더군요. 테이블에서 주문하고 결제까지 가능한 주문의 신 같은 앱이 꼭 필요한것 같습니다! 더보기
주체적 시민의식과 교육의 중요성 보통 기업이 처음 시작할때는 사장의 리더쉽이 중요하다. 그러나 수십억대 이상의 매출을 내기 위해서는 임원들 및 중간관리자들의 리더쉽이 중요해진다. 그러나 이 단계도 넘어설려면 모든 직원들이 주도적으로 일해야하고, 체계적인 경영 시스템을 만들어야한다. 일개 기업이 이럴진데 우리나라는 1,500조 이상의 경제규모를 가지고 있는 세계 12위권의 경제대국이다. 그러나 정치에 있어서만은 대통령 한 명에게 모든 책임을 전가하고 대통령 한 명에게 모든 문제 해결을 요구한다. 어떨 때는 아직도 조선왕조의 봉건적 정치의식에서 벗어나지 못한게 아닌가 싶을 때도 있다. 삼권분립에도 어긋나는 모든 사회 이슈들이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몰린다. 이쯤되면 우리나라의 대통령은 전지적 신의 능력을 가져야 할 지경이다. 국민 개개인.. 더보기
식당 운영에 관한 백종원과 이연복의 따끔한 일침 식당 운영에 관해서는 국내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는 백종원과 이연복님의 따끔한 충고들입니다. 어떤 내용들인지 한번 보시죠~ 공통된 지적들이 많은데요.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은 내용입니다. 메뉴에 대한 손님들의 반응과 잔반을 체크하라 - 반응이 시원찮거나 음식을 많이 남기면 메뉴의 맛을 즉각 개선해야한다. 타겟고객에 집중하라 - 지역이나 상권별 타겟 고객의 선호도에 주목하여 메뉴를 구성해야 한다. 실패를 두려워마라 - 반응이 없는 메뉴때문에 상처 받지 말고 반응을 얻을 때까지 계속 시도해야한다. 만들어서 먹어보고 손님처럼 생각하라! - 만들어서 먹어보고 손님처럼 평가해야한다. 손님이 없다고 놀고 있으면 안된다. - 손님이 올 수 있는 퍼포먼스를 해서 맛있는 음식 냄새를 풍겨야 한다. 요즘 식당 운영이 .. 더보기
한국에 사는 외국인들이 만든 짤방.jpg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한국에 사는 외국인들이 만든 짤방"입니다. 정말 한국의 실상을 반영한 재미있는 짤방들이 많네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노래방을 많이 가긴 하죠~ ㅎㅎㅎ 외국인들의 김밥천국=피자스쿨? ㅋㅋㅋ 존대말 써야 맘이 편해지죠~ "나는 14,000,605개의 미래를 내다봤어" "내가 한국말 잘 하는 미래는 몇개야?" "하나도 없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강남에서의 나 홍대에서의 나 (홍대에선 무슨 일이??) 다이소에서 샀어? 응 얼마나 들었어? 3천원.. (ㅋㅋㅋㅋㅋ 외국인도 다이소 많이 가나 봅니다~) 어딜 가든 그의 얼굴이 보여요... (카카오 프렌즈 ㅋㅋㅋㅋㅋ) 첫한국어 수업 후 안녕하세요 / 감사합니다/ 사랑해 / 김치주세요 (위풍당당) (ㅋㅋㅋ 이 말만 알아도 ㅋㅋㅋ)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