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07/25

금요일의 남자 금요일의 남자 L씨는 오늘따라 굉장히 멍하고 불쾌한 기분으로 잠에서 깨었다. 주 4일제 근무가 보편화된 요즘, 3일간의 주말 휴일 첫번째 날인 금요일엔 보통 상쾌하고 즐거운 맘으로 느긋하게 깨어난다. 여유롭게 모닝 커피를 한 잔 마시며 3일간을 어떻게 즐겁게 보낼 것인가를 궁리하곤 하였는데, 오늘은 굉장한 숙취에 시달리며 머리가 깨질듯이 아프고 어제 밤의 기억이 하나도 나질 않았다. 분명 목요일의 L씨가 하루 근무를 마치고 스트레스를 푼다는 핑계로 직장 동료들과 우르르 회식에 몰려가 죽어라 술을 잔뜩 퍼마신 것이 분명하였다. 어떻게 귀가를 하였는지 전혀 기억이 나질 않았기 때문이었다. 정신을 차리기 위해 진한 블랙 커피를 마시면서 거실의 3차원 홀로그램 디스플레이를 음성으로 작동시킨 후 중요한 뉴스들과 .. 더보기
하이프 사이클로 분석해 본 블록체인 산업의 현 단계 여러분은 혹시 가트너사의 하이프 사이클이란 것을 알고 계시나요? 가트너는 세계적인 IT 컨설팅 회사입니다. 수 많은 신기술이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IT 분야이다 보니, 신기술이 시장에 나와서 어떤 흐름을 따라 나타났다가 소멸되는지 분석하기 위해 만들어진 가설입니다. “가트너”사란? 1979년 세워진 미국의 정보기술 자문회사입니다. 쉽게 말하면 IT 컨설팅 회사. 하지만, 시장조사, 연구조사를 열심히 하기 때문에 세계적으로도 인지도가 높은 회사입니다. “Hype Cycle”이란? 가트너사가 처음 만든 개념입니다. “Hype” 란 “과장되거나 부풀려진 어떤 것”을 말합니다. Hype Cycle이란 직역하면 “과장 곡선” 정도가 됩니다. 내용은 기술에 대한 “시장의 기대”가 어떻게 변하는지 “경험적”으로 정리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