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informationworld.com에서 소셜 미디어 포스팅에 대한 인포그래픽을 발견하여 담아와 봅니다. 이런 자료들이 막상 해석해보면 거의 대부분 너무 뻔한 기본적 이야기들이지만, 뭐든 기본에 충실해야 되는 법이니까요~
1. 좋은 컨텐츠
아무도 지루한 포스트를 읽으려 하지 않는다.
고객들의 반응을 자아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라!
흥미로운 발췌나 재미있는 코멘트는 고객들의 반응을 만든다.
Tip: 포스팅을 하기 전에 이것이 과연 나에게도 재미있는지 스스로에게 자문해보라.
(센스 있는 드립력이 필요! 타겟 고객들의 연령대에 맞는 화법과 언어로 이야기 해야 함. 평소 개콘이나 웹툰, 유머 사이트를 즐겨 보면서 공력을 좀 다져야 함)
2. 퀄리티 있는 비쥬얼
시각적 요소는 문자보다 6만배나 더 빨리 이해된다.
소셜 미디어에서 이미지는 링크나 텍스트보다 더 많은 고객 반응을 이끌어낸다.
Tip: 멋진 사진과 짝을 이룬 텍스트와 링크는 더 많은 고객 반응을 만들어낸다.
(한 장의 짤방이 장황한 백마디 말보다 낫다. 근데 이제는 이미지보다는 비디오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3. 긍정적인 콘텐츠
긍정적인 콘텐츠는 부정적인 컨텐츠보다 더 많은 좋아요와 공유를 얻는다.
긍정적인 콘텐츠는 브랜드에 대한 보다 나은 인상을 고객에게 줄 수 있다.
Tip : 절대 불평하거나 경쟁사를 험담하지 말고, 낙관적인 톤을 유지하라
(힘들어도 힘든 티 내지말고, 항상 밝고 긍정적인 톤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그래서 소셜 미디어 담당자들에게는 강한 멘탈 관리가 필요하다)
4. 고객 참여
'리트윗 부탁드려요'와 같은 문구가 들어간 트윗는 4배 더 리트윗된다.
'좋아요'와 '공유'란 말이 들어간 페이스북 컨텐츠는 더 많은 반응을 얻는다.
Tip : 구체적인 행동을 요구하는 문구는 고객 참여를 증가시킨다. 그러나 너무 자주 쓰면 스팸이 될 수도 있다.
(그렇다고 사용자의 참여를 너무 구걸하지는 말자)
5. 타이밍
당신의 고객들이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때가 언제인지를 알아봐라
최대한의 도달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포스팅 시간을 스케쥴하라
Tip : 사업 분야와 연관성이 높은 뉴스와 이벤트를 기반으로 시기적절하고, 현재성이 있는 포스팅을 해라
(덜 다음어졌지만 시의성이 있는 콘텐츠가 완성도가 높지만 한발 늦은 콘텐츠보다 더 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