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초년생들에게는 넥타이 매는 것이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을겁니다.
넥타이 매듭을 매는 방법도 정말 여러가지가 있죠.
넥타이를 매는 18가지 방법이란 좋은 자료가 있어 담아 왔습니다.
한번 참고해 보세요~
그러나 기본적인 넥타이 매는 방법은 아래 포인핸드, 하프윈저, 풀윈저 노트 세 가지만 정확하게 알고 있으면 됩니다. 저도 3가지 방법만 기억하고 주로 매는 편입니다.
다른 방법들은 넥타이 매는게 좀 익숙해지면 시도해보세요~
[포인핸드 노트]
먼저 가장 쉬운 포인핸드 매듭입니다. 매듭을 많이 매지 않기 때문에 두껍지 않고 작게 매듭이 매어집니다. 그러나 포멀한 스타일은 아니기 때문에 니트 타이 등을 맬 때 어울리고, 자켓에 청바지를 매치하는 스타일 등 캐쥬얼하게 입을 때 어울리는 방법입니다.
[하프 윈저 노트]
조금 어려울 수도 있는 하프윈저 노트입니다. 그러나 몇번만 매보면 익숙해지기 쉬운 방법입니다. 중간 사이즈 크기의 매듭이구요. 격식있는 자리나 비즈니스 정장에도 잘 어울립니다.
[풀 윈저 노트]
윈저 노트는 영국의 윈저공이 이렇게 매는 방법을 즐겨했던데서 유래된 방법이죠. 좌우 대칭이 되어 넥타이 매는 방법 중 가장 기본이 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양쪽으로 두번 걸어 매고 한번 돌려 매는 방법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조금 두껍게 매듭이 생기기 때문에 길이가 긴 넥타이를 맬 때 쓰면 되고요. 와이드 칼라나 스프레드 칼라 등에 넥타이를 맬 때 좋은 방법입니다. 격식이 있는 자리에 어울리는 방법이구요.
나머지 방법은 아래 이미지 참고해 보세요~
남자가 제일 멋있어 보이는 것은 멋진 수트룩입니다.
수트룩의 완성은 멋진 넥타이 매기입니다.
오늘도 넥타이 멋지게 매고 산뜻한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