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가을과 겨울에 잘 어울리는 캐주얼하고 사랑스러운 남친룩들을 모아 봤습니다. 제 블로그에서는 주로 정장 수트룩을 소개해 드렸었는데, 캐주얼한 남자 패션 코디 방법도 소개해 드려야겠다 싶어서 핀터레스트 등 관련 사이트에서 엄선해서 고른 남친룩 스타일들을 추천해 드립니다.
기본적인 네이비 점퍼에 밝은 숄카라 니트와 셔츠, 그리고 요즘 핫한 아이템인 미군 데저트화를 매치하고 밝은색 머플러로 코디한 베이직한 남친룩~ 깔끔한 헤어 스타일과 선글라스가 세련됨을 더해주네요. 패션의 완성은 얼굴이지만, 남자의 용모 중 깔끔한 헤어스타일만 신경써도 기본 점수 60점 이상은 먹고 들어간다는 점 잘 기억하세요!
롱코트가 유행이지만, 키가 작은 남자들은 롱코트가 쉽게 어울리지 않죠. 키 작은 남자들은 짧은 피코트를 잘 활용해보세요.
피코트란 앞섶이 두개인 '더블 브레스티드'로 길이가 짧은 스포티한 코트를 일컫습니다. 피코트는 본래 영국 해군의 선원들이 입던 코트로, 앞섶을 좌우 어느 쪽이나 여밀 수 있고 커다란 단추가 2열로 부착돼 있는 점이 특징입다. 또 큰 리퍼 칼라가 붙어 있는 것은 배 위에서 부는 바람을 막기 위함이었습다.
피코트는 키가 작은 남자가 입어도 괜찮으며,정장이나 데님 어떤 소재에 매치해도 괜찮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체크 셔츠에 스웨터, 데님 팬츠에 워커 부츠를 매치하면 캐쥬얼하면서도 깔끔한 룩을 연출할 수 있죠.
타탄 체크 무늬의 후리스 자켓과 데님의 깔끔한 조화
생지 데님 팬츠에 깔끔한 그레이 셔츠와 워커 부츠의 조화. 사실 남자는 코듀로이나 헤링본, 데님처럼다양한 소재의 깔끔한 셔츠 하나만 잘 골라 입어도 멋진 남친룩을 연출할 수 있죠.
셔츠에 어울리는 아우터만 잘 매치하면 되구요. 데님 자켓으로 청청 패션을 연출해도 되고 요즘 유행하는 무스탕이나 가죽 자켓을 걸쳐도 되겠죠?
블루 데님 셔츠에 카키색 데님 팬츠의 매치.
청청 패션이 부담스럽다면 다른 색상의 데님 아이템들을 매치해 보세요~
요즘 핫한 스트리트 패션 트렌드를 잘 반영한 코디.
조거 팬츠가 잘 만 입으면 참 트렌디하고 좋은데...
그레이 스웨터와 블랙 진의 깔끔한 코디
그레이 스웨터와 체크 무늬 셔츠, 블랙 슬랙스로 깔끔한 남친룩
블랙 스웨터와 데님 진의 깔끔한 조화. 이때는 시계를 스포티하고 깔끔한 걸로 매치하는게 좋겠죠?
그레이 풀오버 라운드넥 티셔츠와 체크 무늬 셔츠, 네이비 팬츠, 화이트 스니커즈의 깔끔한 조화
체크 무늬 블레이저에 체크 셔츠, 다크 네이비 풀오버 스웨터로 아이비리그 대학생 같은 프레피 룩 연출~
데이트 할 때 정장을 잘 입지 않더라도 특별한 기념일이나 파티에는 멋진 수트를 한번 입어보세요. 남자는 수트를 깔끔하게 갖춰 입으면 호감도가 매우 상승한답니다.
데이트룩으로는 한벌을 모두 같은 색상과 소재로 맞춰 입기보단 체크 자켓에 단색 바지를 매치해 입는콤비룩을 추천해 드립니다. 자켓의 체크 무늬가 화려하다면 넥타이나 셔츠는 최소한 단순하고 심플한게 좋습니다.
네이비 블레이저에 스트라이프 셔츠, 베이지 면바지에 스카프를 매치한 룩
중후한 멋을 풍기기 쉬운 글렌체크 수트에 데님 셔츠와 봄버 재킷, 화이트 스니커즈를 매치하여 세련되면서 캐쥬얼한 남친룩 완성!
올 블랙 컬러의 코트와 셔츠, 슬랙스에 화이트 슬립온을 매치한 시크한 룩
그레이 패딩 자켓과 톤이 다른 그레이 아이템들을 매치하여 세련되면서도 단조롭지 않은 매치
체크 롱코트와 네이비 컬러의 스웨터와 바지를 매치하여 깔끔한 룩!
그레이 코트에 동일한 컬러의 데님 자켓, 화이트 팬츠를 매치~
블루 점퍼에 베이지 셔츠, 생지 데님 팬츠로 평범하지만 깔끔한 남친룩
(블루와 옐로의 색 조화는 두루 두루 널리 쓰이는 베이직한 색조합이죠~)
남자들이 잘 입지 않고 소화하기 힘든 레드 컬러지만 앙증맞은 패턴이 들어간 레드 컬러 스웨터는 매우 로맨틱한 연출이 가능합니다. 이때에도 셔츠와 바지, 구두는 최대한 심플하게 매치하면 좋고요~
그레이 가디건과 베스트, 그레이 팬츠와 블랙 워커의 조화.
그레이와 블랙만으로도 세련된 룩을 만들 수 있습니다.
누구한 하나는 가지고 있을 법한 패딩 조끼에 체크 셔츠로 베이직한 매치
체크와 데님 셔츠의 레이어드가 터프한 마초 같은 이미지를 만들어 주네요~
카멜과 블랙 컬러의 코트! 이너 웨어를 심플하지만 편한 분위기로 매치하여 세련되지만 캐쥬얼한 분위기를 연출했네요.
브라운 체크 트위드 자켓에 체크 머플러와 헌팅캡으로 멋스러운 헌팅룩을 연출하였네요. 트위드 자켓은 겨울철 필수 아이템 중 하나이죠. 요즘 유행하는 버건디 컬러의 트위드 자켓을 하나 장만하는 것도 괜찮을것 같아요~
코듀로이 소재의 아웃도어 점퍼에 레드 스웨터, 베이지 카고 바지로 멋지게 연출한 아웃도어 룩.
맨하탄 공원에 큰 개를 데리고 산책 나온 분위기 같네요.
(근데 큰 개는 어디로 갔을까? ㄷㄷㄷ)
폴로 랄프 로렌의 레드 체크 블레이저와 데님 셔츠 & 팬츠의 매치
트위드 자켓과 보타이의 클래식한 조화
그린 트위드 재킷과 노란색 타이의 조화가 참 상큼하네요~
자칫 올드해 보일 수 있는 그레이 트위드 재킷에 레드 스카프와 카키 팬츠로 포인트를 주었네요~
수트와 카고 팬츠의 조화도 괜찮죠~
기품 있어 보이는 체크 무늬 코트와 부츠로 클래식한 헌팅룩 연출
어떤 남친룩 코디가 가장 멋진가요?
주변에 많은 솔로남들에게 적극 공유해서 솔로 탈출에 도움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