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자산 가치투자

향후 10년간 코스피와 디지털 화폐는 급속도로 성장할 것이다.

반응형



나부터도 우리나라의 미래에 대해 자꾸 염려 섞인 의견을 자주 말하지만, 사실 울 나라만큼 펀드멘탈이 튼튼한 나라도 별로 없다. 대외적으로도 명실상부한 10대 선진국이 되었고, 제조업이나 IT 분야의 저력도 있기 때문에 남북 긴장 관계만 해소되면 해외에서 국내 주식 시장에 투자될 자금도 막대하다. 아래 글을 보시면 국내 주식시장도 향후 10년간 큰 성장을 하지 않을까 기대된다.

 

향후 10년정도는 코스피가 왠지 좋을 거 같은 이유.. - 자산 배분 갤러리

나는 전체 투자 비중중에 주식이 65%정도.. 그중 2/3 이상이 미국시장에 투자하고 있지만앞으로 최소 10년 정도는 한국시장도 참 좋을거 같으다. 지난 1년간 쉼없이 달려 왔으니 잠깐 쉬어갈 타이

gall.dcinside.com



그러나 자꾸 미래에 대해 더 투자해야 한다고 말하는 이유는 향후 20~30년간 벌어질 기술의 진보가 지난 2~3백년간 일어난 것들보다 훨씬 클 수 있기 때문이다.

대략 30년 이내 인간의 지능을 뛰어넘는 초인공지능이 만들어지고, 로봇을 통한 생산자동화는 인간의 노동을 거의 필요로 하지 않을 정도로 발전할 것이다.


자율주행차와 개인화된 항공기가 교통의 개념 자체를 바꾸고, 신재생 에너지와 바이오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이 이루어질 것이며, 비대면 문화는 메타버스로의 급속한 전환을 이룰 것이다. 블록체인은 탈중앙화로 국가의 지배력을 약화 시키고, 국경을 넘는 개인간 거래를 일상화 시킬 것이다.

이런 급격한 변화에서 우리 청년 세대가 세계 곳곳으로 진출하고 맘껏 그들의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줘야 한다. 기성세대가 꼰대짓만 안해도 알아서 잘 헤쳐나갈 것 같기도 하지만, 최소한 훼방이나 걸림돌은 되지 말아야 한다.

미래는 미래 세대의 것이기 때문이다.

 

 

 

비트코인 선물 투자의 필요성 및 비트겟 카피 트레이딩 기능 소개

최근 비트코인이 지속적인 하락과 횡보를 거듭하고 있다. 장기 가치투자 관점에서 비트코인과 알트 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 상당수는 고점에 물려 있거나 적지 않은 손실을 보고 있는 경

plan2f.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