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꿀팁

[펌] 자동차 급발진의 원인과 예방법

반응형


종종 큰 사고를 일으키는 자동차 급발진의 원인이라는 글이 웹과 SNS 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네요. 정확한 정보일까요? 저도 자동차 전문가가 아니라 정확한 정보인지는 확인할 수 없지만, 보통 저도 P에 놓고 자동차를 주차합니다. P에 놓아야 브레이크 기능도 작동할것 같아서요~



급발진 사고 현장



1.자동차 급발진 하는것은 전문가들은 오토메틱 차에서 컴퓨터 오작동이라고 합니다 오작동을 예방하려면 정차 주차 운전 종료할때는 반드시 레버를 P(주차)위에두고 시동을 끄야됩니다. D 또는 N 또는 R 위치에 두고 시동을 정지하면 차에 장치된 컴퓨터 시스템이 종료가 되지않아 오작동에 원인이 될수가 있습니다


2.요즘차는 모두 컴퓨터 시스템으로 제작되었기에 키를 온으로 하면 컴퓨터(pc) 에 전원 켜는것과같습니다 컴퓨터(PC) 끝낼때는 컴퓨터끄기→종료를 해야 컴퓨터가 꺼지는것처럼 자동차도 컴퓨터(PC)처럼 종료를 확실히 해야 오작동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3. 키를 온으로 하면 컴퓨터(PC) 전원켜는것과 같습니다. 레버를 P에 하면 컴퓨터 끄기(종료)와 같습니다.

D. N. R. 위치에서 키를 오프 또는키를 빼면 컴퓨터 종료가 되지않고 오작동 원인이됩니다 시동끄기 전에 반드시 레버를 P에 두고 시동을 끄면 컴퓨터 오작동을 확실히 예방할수 있습니다.


4. 컴퓨터를 끄기(종료) 할때는 창을 모두 닫고 끄기를 해야 됩니다. 자동차 시동끄기 전에 레버를 D. N .R 위치에서 시동을끄면 컴퓨터(PC) 창을 열어두고 끄기(종료)를하는것과 같습니다. 컴퓨터(PC)창을열어두고 끄기(종료)를하면 컴퓨터가 에러 또는 고장이 납니다.


스마트폰 실행을 계속하고 되돌리기 하지않고 화면 끄기를 하고 다시 화면켜기를 하면 이전화면이 모두 저장 되어있습니다


5. 자동차 시동끄기전에 반드시 레버를 P위치에 두고 시동끄기를 합시다. 자동차 컴퓨터 오작동 예방을 할려면 꼭 실천 합시다. 위에내용을 숙지하시고 실천을 하면 급발진은 없습니다


그리고 1분후 출발하세요.

(내용 출처 : http://blog.daum.net/rha188/16165547)


오토매틱 기어(사진 출처 : 플리커)


급발진 예방법
(출처 : http://www.surisang.com.ne.kr/jaryo/gyotong/geubbj.htm)

(1) 먼저 주차브레이크 레버를 당깁니다.


(2) 기어의 위치가 `P`의 위치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3) 풋브레이크를 꼭 밟은 상태에서 시동을 겁니다.


(4) 시동이 걸린 후 출발하기 전에 기어 변속을 할 때에도 꼭 풋브레이크를 밟은 상태에서 기어변속을 합니다.


(5) 일단 급발진이 발생하면 응급 대처요령으로는 우선 시동부터 신속히 꺼야 합니다. 경험자들의 말에 의하면 급발진 시 아무리 브레이크를 밟아도 차의 속도는 줄지 않고 시동을 끈 후에야 비로소 차가 멈추었다고 합니다.


(6) 지금은 고급차의 옵션으로만 제공되고 있는 `Shift Lock`(운전자가 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않으면 변속기가 움직이지 않도록 하는 장치)를 장착한 자동변속기를 장착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꼭 기어를 넣고 출발시에 rpm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보통 1,000~2,000 rpm 정도면 출발해도 괜찮지만 4,000rpm 이상일 경우와 굉음을 낼 경우는 시동을 바로 끄시고 정비업소를 부르셔야만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