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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미디어

콘텐츠 마케팅을 위한 33가지 팁(번역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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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마케팅을 위한 33가지 팁




얼마전 제 블로그에 "콘텐츠 마케팅을 위한 33가지 팁"이란 글을 인포그래픽 보관용으로 올렸었는데요. 번역을 해달라는 요청들이 많으셔서 얄팍한 영어 실력으로 번역판을 올려 봅니다. 웹사이트와 블로그를 중심으 로 한 이야기지만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반적으로 유념해둘만한 이야기들이 많네요.


틀린 부분 있으면 알려주세여~ 덜덜





60%의 소비자들은 사이트에서 기업에 대한 콘텐츠를 읽고 난 후 더욱 긍정적인 감정을 느낀다


1. 일단 써라. "60%의 소비자들은 사이트에서 기업에 대한 콘텐츠를 읽고 난 후 더욱 긍정적인 감정을 느낀다. 그러니 일단 기업에 대해 어떤 이야기라도 써라!




 2. 콘텐츠 마케팅을 시작하기 전에 고객에 대해 생각해보라. 그러나 고객에 대해 충분히 알지 못한다면 들어라.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


2. 콘텐츠 마케팅을 시작하기 전에 고객에 대해 생각해보라. 그러나 고객에 대해 충분히 알지 못한다면 들어라.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




 3. 정밀하게 타겟팅된 작은 고객 집단이 타겟화되지 않은 큰 고객 집단보다 구매율이 높다!


3. 정밀하게 타겟팅된 작은 고객 집단이 타겟화되지 않은 큰 고객 집단보다 구매율이 높다!


- 나이, 성별, 지역, 선호하는 것 등 세분화할 수 있을만큼 최대로 정밀하게 타겟팅하라!



4. 콘텐츠 월간 계획표를 만들어라, 사전에 콘텐츠를 기획하고, 연관성 있는 주제의 다양한 콘텐츠 조각들을 동시에 만들어라~


4. 콘텐츠 월간 계획표를 만들어라, 사전에 콘텐츠를 기획하고, 연관성 있는 주제의 다양한 콘텐츠 조각들을 동시에 만들어라~




 5. 콘텐츠를 기획할 때, 늘 중요한(evergreen=상록수) 소재는 핵심적인 제품에 대한 구매를 유도하는 것에 충실한 콘텐츠임을 명심하라.


5. 콘텐츠를 기획할 때, 늘 중요한(evergreen=상록수) 소재는 핵심적인 제품에 대한 구매를 유도하는 것에 충실한 콘텐츠임을 명심하라.


- 재미있고, 공감과 흥미를 유도할 수 있는 콘텐츠도 중요하지만, 중요한 것은 핵심 제품 판매로 이어질 수 있는 콘텐츠이다. 




6. 논문, e북, 프레젠테이션, 비디오, 그래픽, 사진, 팟캐스트, 이메일, 웨비나 등 콘텐츠 포맷을 확장시켜라~


6. 논문, e북, 프레젠테이션, 비디오, 그래픽, 사진, 팟캐스트, 이메일, 웨비나 등 콘텐츠 포맷을 확장시켜라~


- 각 채널별로 선호받는 콘텐츠 포맷이 있다. 채널별로 최적화된 콘텐츠 포맷을 만들어 게시하라!




 7. 콘텐츠는 반드시


7. 콘텐츠는 반드시 "그래서 어쩌라고?"라는 질문에 대답을 줘야 한다.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것은 그런 의미이다. 의미없는(보풀같이 날라가버리는 가벼운) 콘텐츠를 만들지마라.




8. 유용하고 독창적인 콘텐츠를 만들어라. 일상 대화에서 쓰는 구어체로 알아듣기 쉽게 콘텐츠를 만들어라.


8. 유용하고 독창적인 콘텐츠를 만들어라. 일상 대화에서 쓰는 구어체로 알아듣기 쉽게 콘텐츠를 만들어라.


- 고상하고 지적인 콘텐츠가 필요한 분야가 있겠지만, 누구나 간편하게 테이크아웃해갈 수 있는 패스트푸드 같은 콘텐츠가 사람들이 알아듣기에도 좋고, 널리 공유된다.




9. 청중들은 스토리를 원한다. 스토리를 공유하여 당신의 커뮤니티에 연결하라.


9. 청중들은 스토리를 원한다. 스토리를 공유하여 당신의 커뮤니티에 연결하라.





10. 진실한 관계를 만들어라. 실제 경험을 토대로 서술하여 교재보다는 나은 콘텐츠를 만들어라.


10. 진실한 관계를 만들어라. 실제 경험을 토대로 서술하여 교재보다는 나은 콘텐츠를 만들어라.




11. 케이스 스터디를 통해 실시간 이벤트를 활용하면, 관심도와 참여도를 증대시킬 수 있다.


11. 케이스 스터디를 통해 실시간 이벤트를 활용하면, 관심도와 참여도를 증대시킬 수 있다.




 12. 비디오를 만들어라. 시스코에 따르면 2017년 경에는, 소비자들의 인터넷 트래픽의 69%가 비디오 시청에 사용되어질 것이다.


12. 비디오를 만들어라. 시스코에 따르면 2017년 경에는, 소비자들의 인터넷 트래픽의 69%가 비디오 시청에 사용되어질 것이다. 

- 그리고 이미 구글과 페이스북의 모바일 비디오 광고 시장 경쟁이 엄청 치열해지고 있다. 비디오 제작 역량과 예산을 반드시 확보해야할 시점이다.




13. 당신의 산업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을 찾아 당신의 브랜드를 위한 콘텐츠를 만들게 하라


13. 당신의 산업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을 찾아 당신의 브랜드를 위한 콘텐츠를 만들게 하라




14. 군더더기를 걷어낸 콘텐를 구성하라. 짧은 문장의 글을 쓰고, 제목들을 세분화하며, 키 포인트는 Bold로 강조하라.


14. 군더더기를 걷어낸 콘텐를 구성하라. 짧은 문장의 글을 쓰고, 제목들을 세분화하며, 키 포인트는 Bold로 강조하라.




 15. 요령 있는 제목을 지어라. 80%의 독자들이 블로그 포스트 제목만 보고 지나친다.


15. 요령 있는 제목을 지어라. 80%의 독자들이 블로그 포스트 제목만 보고 스쳐 지나친다.



16. 헤드라인에 고객에게 주는 이득을 분명히 서술하라. 우리는 똑똑한 맺음말이 아닌 헤드라인에서 독자들에게 긍정적이고 의미있는 경험을 만들어 줄 필요가 있습니다.


16. 헤드라인에 고객에게 주는 이득을 분명히 서술하라. 우리는 똑똑한 맺음말이 아닌 헤드라인에서 독자들에게 긍정적이고 의미있는 경험을 만들어 줄 필요가 있습니다.





17. 60자는 소셜 미디어에서 공유되기 쉬운 최적의 블로그 제목의 숫자이다. 60자 정도로 블로그 제목을 지어라. (한글이라먀면 20~30자)


17. 60자는 소셜 미디어에서 공유되기 쉬운 최적의 블로그 제목의 숫자이다. 60자 정도로 블로그 제목을 지어라. (한글은 20~30자 정도)


- 그리고 블로그 제목에 정확한 수치를 포함하는 것이 훨씬 더 신뢰감을 줄 수 있습니다. 이 글과 같이 "콘텐츠 마케팅을 위한 33가지 팁", "세계 90% 인구가 틀리는 퀴즈", "당신의 매출을 3배로 불리는 방법", "썸 타는 사이를 애인으로 만들어 주는 7가지 방법"...  




18. 제품 판매를 위한 내용은 빼라. 고객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데 콘텐츠를 사용하면, 고객들이 이를 즐길 것이다.


18. 제품 판매를 위한 내용은 빼라. 고객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데 콘텐츠를 사용하면, 고객들이 이를 즐길 것이다.




 19. 언제나 시각적인 요소를 사용하라. 콘텐츠에 이미지를 사용했을 때 94% 이상이 더 조회된다.


19. 언제나 시각적인 요소를 사용하라. 콘텐츠에 이미지를 사용했을 때 94% 이상이 더 조회된다.




20. 모바일을 유념하라. 짧은 형태, 모바일 친화적인 마이크로 콘텐츠는 새로운 전략의 필수 요소이다.


20. 모바일을 유념하라. 짧은 형태, 모바일 친화적인 마이크로 콘텐츠는 새로운 전략의 필수 요소이다.


- 이제 모바일 친화적인 콘텐츠와 웹사이트는 디지털 마케팅의 필수 요소이죠!




21. 데이터를 활용하라. 각 콘텐츠들이 사업 성장에 얼마나 기여하는지 측정하고, 콘텐츠 계획을 매티릭스에 기반하여 세워라.


21. 데이터를 활용하라. 각 콘텐츠들이 사업 성장에 얼마나 기여하는지 측정하고, 콘텐츠 계획을 매티릭스에 기반하여 세워라.


- 구글 애날리틱스, 숏 URL, 구매전환 트랙킹 등 콘텐츠별 성과 측정 시스템을 만들어 뜨는 콘텐츠는 광고나 캠페인을 통해 더욱 붐업시키고, 시리즈 콘텐츠를 더 만들어 확산시켜라~




21. 방문자들의 체류 시간을 추적하라. 3분간 사이트에 머무른 방문자가 두번째 방문하여 1분간 머무른 방문자보다 더 좋은 결과를 가져다준다.


21. 방문자들의 체류 시간을 추적하라. 3분간 사이트에 머무른 방문자가 두번째 방문하여 1분간 머무른 방문자보다 더 좋은 결과를 가져다준다.




23. 검색엔진최적화(SEO)를 위해 내부 링크를 사용하라. 당신의 사이트 내에서 어떤 콘텐츠 내에 연관된 콘텐츠 링크들을 추가하라.


23. 검색엔진최적화(SEO)를 위해 내부 링크를 사용하라. 당신의 사이트 내에서 어떤 콘텐츠 내에 연관된 콘텐츠 링크들을 추가하라.


- 구글은 다른 페이지에서 링크가 많이 언급된 페이지를 좋은 콘텐츠로 보고 상위 노출을 시켜주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렇게 하면 방문자들의 사이트 체류 시간이 증가한다.




24. 검색 편의성을 제공해줘라. 메타태그와 같은 SEO 툴을 사용하고, 검색 설명, URL 구조는 여러분 사이트의 구글 검색 상위 노출 랭킹을 높여줄 것이다.


24. 검색 편의성을 제공해줘라. 메타태그와 같은 SEO 툴을 사용하고, 검색 설명, URL 구조는 여러분 사이트의 구글 검색 상위 노출 랭킹을 높여줄 것이다.

- 네이버에서는 핵심 키워드가 많이 사용된 문서가 상위 노출된다. 하지만 네이버 내부 블로그나 네이버 포스트 같은 곳의 콘텐츠가 외부 사이트보다 상위 노츨되고, 노골적인 판매글은 저품질 블로그로 걸려 상위 검색이 확 떨어질 수 있다. 판매를 위한 외부 링크 연결을 자제하고, 키워드 사용이 많거나 광고비가 높지 않은 틈새 키워드를 공략할 필요가 있다.




25. 구글이 좋아하는 콘텐츠의 특성 : 의미상 포괄적인, 긴 형식, 미디어가 풍부하고 쉽게 읽히는 콘텐츠


25. 구글이 좋아하는 콘텐츠의 특성 : 의미상 포괄적인, 긴 형식, 미디어가 풍부하고 쉽게 읽히는 콘텐츠

- 네이버가 좋아하는 블로그 콘텐츠 : 네이버 검색 엔진에 중복이지 않은, 실검 이슈를 따라가지 않은, 댓글과 공감이 많은...



26. 콘텐츠 마케팅 안에서 마케팅을 잊지 마라. 다양한 멀티 채널에 콘텐츠를 습관적으로 공유하라.


26. 콘텐츠 마케팅 안에서 마케팅을 잊지 마라. 다양한 멀티 채널에 콘텐츠를 습관적으로 공유하라.




27. 동맹을 만들어라. 상호성의 원칙을 따르라. 정기적으로 다른 사람이 콘텐츠를 발행하여 우리의 브랜드를 홍보하게 하라.


27. 동맹을 만들어라. 상호성의 원칙을 따르라(다른 곳에서 우리를 도와주면 나도 도와줘야 한다) 정기적으로 다른 곳에서 콘텐츠를 발행하여 우리의 브랜드를 홍보하게 하라.


- 정말 블로그 이웃이든, SNS 친구든, 다른 미디어든 최대한 많은 동맹들을 만드세요!




28. 이메일 리스트를 만들어라. 고객들이 받은편지함에서 당신의 콘텐츠를 받을 수 있도록 하라


28. 이메일 리스트를 만들어라. 고객들이 받은편지함에서 당신의 콘텐츠를 받을 수 있도록 하라

-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곳를 리스트업하고, 영향력있는 사람들에게 이메일이나 다양한 채널을 통해 콘텐츠를 공급해주는 파이프라인을 만들어라!

 



29,. 웨비나(웹에서 하는 세미나) 개최를 고려해봐라. 블로그 방문자를 고객으로 전환시킬수도 있다.


29,. 웨비나(웹에서 하는 세미나) 개최를 고려해봐라. 블로그 방문자를 고객으로 전환시킬수도 있다.




30. 기존 컨텐츠를 프레젠테이션에 삽입하고, 강연이나 이벤트에서 말하고, 슬라이드쉐어에 업로드해라.


30. 기존 컨텐츠를 프레젠테이션에 삽입하고, 강연이나 이벤트에서 말하고, 슬라이드쉐어에 업로드해라. (B2B 기업을 위한 콘텐츠 마케팅으로는 슬라이드 쉐어에 전문적 정보를 업로드해 확산하면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어용~) 슬라이스 쉐어에 올린 것을 다시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임베디드해서 활용해도 좋구용~




31. 콘텐츠 개발과 확산, 성과 측정 등에 다양한 툴을 활용해봐라. 소셜 미디어를 위한 다양한 툴들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고, 조금 유료 비용을 지불하면 유용한 앱과 툴들이 많다.


31. 콘텐츠 개발과 확산, 성과 측정 등에 다양한 툴을 활용해봐라. 소셜 미디어를 위한 다양한 툴들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고, 조금의 비용을 지불하면 쓸만한 앱과 툴들이 많다.




32. 인내심을 갖고 꾸준히 해라. 콘텐츠 마케팅은 (다른 대부분의 비즈니스와 마찬가지로) 단거리 경주가 아니라 마라톤이다.


32. 인내심을 갖고 꾸준히 해라. 콘텐츠 마케팅은 (다른 대부분의 비즈니스와 마찬가지로) 단거리 경주가 아니라 마라톤이다. 

 - 당장 성과가 없다고 낙담할 필요도 없고, 단기간에 너무 많은 힘을 쏟으면 금방 지치고 쓰러진다.




33. 일단 시작해라. 활발하게 운영되는 블로그를 가진 기업들의 67%가 더 좋은 성과를 낸다.


33. 일단 시작해라. 활발하게 운영되는 블로그를 가진 기업들의 67%가 더 좋은 성과를 낸다. 


(인포그래픽 출처 : http://www.ethos3.com/2014/09/33-content-marketing-tips-in-140-characters-or-l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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