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에게 있어서 셔츠 핏은 매우 중요합니다. 남성 정장에 있어 셔츠는 스타일의 시작이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몸에 꼭 맞는 셔츠를 입는다면 다른 모든 아이템들의 핏이 살지만, 셔츠 핏이 너무 루즈하거나 갑갑하면 스타일도 살지 않고 옷을 입고 활동하는것 자체가 불편할 수 있구요.
그래서 오늘은 해외 패션 사이트에서 담아온 인포그래픽을 통해 남자의 올바른 셔츠 핏을 알아봅시다~
1. 어깨 : 어깨 부분 재봉선이 어깨뼈와 닿아야 합니다
2. 카라 : 카라 목부분 단추를 다 잠궜을 때 손가락 두개 정도가 들어가도록 여유가 있어야 합니다.
3. 소매 : 소매 끝이 손목에 닿는 길이여야 합니다. 그리고 슈트를 입었을때 손목 부분이 밖으로 1인치 정도 보여야 합니다.
4. 몸통 : 셔츠를 입고 당겼을 때 3-4 인치 이내의 여유가 있어야 딱 맞는 것입니다. 그 이상 여유가 있다면 헐렁한 핏이 됩니다.
5. 셔츠 길이 : 바지 벨트를 충분히 덮을 수 있어야 합니다. 너무 짧아도 안되고 길어도 안됩니다.
위의 사항들을 셔츠 각 부분별로 더 자세히 살펴보면 아래 그림처럼 설명할 수 있습니다. 각 그림의 제일 왼쪽 컬러가 있는 그림이 핏이 좋은 상태입니다.
어떤가요? 올바른 셔츠 핏에 대해 더 잘 이해가 되셨나요?
그런데 사실 사람들의 체형이 제각각 다르기 때문에 기성품 셔츠로는 완벽한 핏을 구현하기가 쉽지 않죠. 저도 몸에 비해 팔이 좀 길고 목이 두꺼워 거기에 맞추면 몸통이 좀 헐렁해지는 경우가 있더군요.
그런 경우 맞춤 셔츠를 한번 고려해 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맞춤 셔츠는 가격이 매우 비쌀것이라는 선입견을 가지기 쉬운데요. 저도 지인의 추천으로 얼마전 맞춤 셔츠를 맞추어보니 생각보다 그렇게 비싸지 않은 가격대더군요. 맞춤 셔츠는 돈 많이 버는 사람들이나 패션에 아주 각별한 관심을 가진 사람들만 구입하는 것이라는 편견도 버리게 되었구요.
정장 수트를 매일 다양하게 갈아입기는 쉽지 않지만, 자신의 몸에 딱 맞는 맞춤 셔츠를 몇 벌 장만해둔다면 매일 깔끔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할 수도 있을거구요.
남자의 올바른 셔츠핏으로 멋진 데일리 수트룩 연출하세요~
다들 올바른 셔츠 핏으로 멋지고 세련된 스타일 연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