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F

3차 세계대전을 막는 방법

반응형

pisy는 대량살상무기확산방지를 위해 미 국방성이 만든 인공지능이었다. 이 놈에게 주어진 임무는 핵무기 등 대량살상무기가 사용될 수 있는 위험성을 감지하고 방어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운영하는 것이었다.

최근 몇 년간 미중 무역전쟁으로 미중간의 군사 충돌 위험성이 고조됨에 따라 pisy는 하루에도 수 십만번의 시뮬레이션을 실행하였다.

시뮬레이션의 결과는 충격적이었다. 수 년내에 남중국해와 대만, 한반도에서 국지전이 발생하여 미국과 중국이 3차 세계대전을 일으키고, 이란의 핵무기 공격에 이스라엘이 이에 즉각 핵무기로 응징하게된다. 이는 중국과 미국, 러시아 등 핵무기 보유국들의 연쇄 반응을 일으켜 결국 전 세계 인구의 99%가 사망하게 된다는 것이었다.

비상 상황이 도래하자 미 국방성은 인공지능에게 선제적 예방 조치 실행 권한을 부여한다. 관료와 정치인들의 답없는 회의와 토론으론 해결할 수 없는 단계에 이른 것이다. 단 인공지능이 인간을 해치는 프로그램은 절대 실행할 수 없다는 단서를 달았다.

논리적으론 바이러스를 만들어 적국에 살포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었으나, 인공지능은 인간을 해칠 수 없다는 전제에 가로막혀 pisy는 다른 방법을 찾아야 했다.

결론적으로 찾은 솔루션은 의외의 방법이었다. 그것은 가상현실(VR) 기반기술을 적국에 제공해주는 것이었다. Pisy는 NASA에서 우주선 조종사와 공군 조종사를 트레이닝하기 위해 개발 중이던 최첨단 VR 기술을 스탠포드에서 인공지능을 전공하던 중국인 유학생에게 은밀히 흘려준다. 중국인 유학생은 사실 중국 정보국에서 파견한 스파이였는데, NASA 서버의 백도어를 우연히 발견한 것처럼 접속 경로를 제공해 주었다.

최첨단 가상현실 기술을 신나게 퍼담은 중국인 유학생은 얼마 후 중국으로 돌아가 이 기술을 기반으로 사이버 섹스 서비스를 개발한다. 사이버 섹스의 최고 기술을 가진 이 회사는 눈부시게 성장을 하게 된다. 사용료도 없고 광고 몇 편만 보면 공짜로 사이버 섹스를 즐길 수 있으니 이 회사는 전 세계 사람들이 접속하는 최대의 인터넷 회사가 된다.

수년간 미국과의 무역 전쟁으로 경제가 붕괴되어 폭동 직전에까지 이르렀던 중국인민들의 불만도 잠재울 수 있었고, 외화까지 벌어들일 수 있었으니 중국 정부도 이 회사의 성장을 적극 지원해 주었다.

이 사이버 섹스는 또 많은 긍정적 효과를 가져다 주었다. 우선 성범죄가 크게 줄었고, 마약보다 더 만족도가 높으니 마약과 매춘 등 많은 사회적 범죄가 줄어 들었다. 또한 사이버 섹스로 칼로리 소비를 촉진시키니 인류는 비만이 줄어들고 성인병이 감소하였다.

그러나 단 한가지 치명적인 부작용이 있었으니 그것은 인간들간의 실제 섹스가 너무 시시해졌다는 것이었다. 결혼율과 출산율이 급격히 줄어들었으나 그것을 되돌릴 수 있는 방법은 없었다. 이런 부작용을 우려하여 사이버 섹스를 금지시키려는 몇 몇 정치인들이 있었으나 국민들에게 지지를 받지 못하였다.

결국 1.5 세대만에 인류는 70%이상 인구수가 감소하였다. 한정된 자원과 부였지만 인터넷에 접근하기 힘든 후진국과 인터넷을 거부하던 소수의 자연주의자들만 살아 남았으니 인류는 더 이상 대량살상무기를 사용하는 전쟁을 일으키지 않아도 평화롭게 공존할 수 있게 되었다. 참으로 평화로운 시절이 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