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꿀팁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회사 언어 번역 모음

반응형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회사 언어 번역 1

정말 회사에서 직장 생활하면서 업무용으로 많이 쓰는 말들인데요. 특히 업무용 이메일 쓸 때 이런 말들 많이 쓰죠.

그런데 점잖게 말하는 업무용 문장에 숨겨진 뜻이 이거랍니다. ㅎㅎㅎ

가만 읽어보면 거의 다 맞는거 같고 그러네요. ㅋㅋㅋ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회사 언어 번역 2

 

직장어 : "이것만 하고 집에 가게나."

해석 : '오늘은 야근이다.'



직장어 : "오늘은 일찍 끝났군."

해석 : '나는 오늘 운 좋게도 정시에 퇴근했다.'



직장어 : "아, 그 서류라면 처리중입니다만…."

해석 : '지금 막 쌓여있던 종이 틈에서 그 서류를 발견했습니다.'



직장어 : "사장님이 당장 오라고 하시는데."

해석 : '넌 X됐어.'



직장어 : "이 기획안 좀 부족한데. 다시 써와."

해석 : '잘 안 써오면 넌 해고.'



직장어 : "(팀장) 출출한데 뭐 시켜먹을까? 난 자장면~"

해석 : '자장면으로 통일하지 않으면 넌 XXX.'



직장어 : "(팀장) 그러고 보니 며칠 후면 우리 *** 생신이로군."

해석 : '비싼 선물 안 사오면 넌 XXX.'



직장어 : "가족같은 분위기."

해석 : '월급은 제때 안주고 막 부려먹는다.'



직장어: "(고객) 어이쿠, 식사하셔야 되는데 저 때문에….'

해석 : '내 용무 다 끝날 때까지 넌 밥 못 먹는다.'



직장어 : "오늘도 수고했어. 다들 내일 보자고."

해석 : '내일도 전부 야근이야. 알았지?'



직장어 : "지금 회사가 위기일세."

해석 : '연봉 깎겠네.'



직장어 : "우리 회사는 문제 없습니다."

해석 : '증권과 자산은 전부 마누라 앞으로 돌려 놨고, 다음 주 필리핀으로 가는 비행기를 탈 때쯤 1차 부도가 날 겁니다.'



직장어 : "(출근중) 지금 회사 정문 앞입니다."

해석 : '사무실까지 가려면 아직 30분이나 더 가야됩니다.'



직장어 : "지금 외근 중입니다."

해석 : '지금 사우나 안 입니다.'



직장어 : "지금 회의중이야, 이따가 전화해."

해석 : '네 전화 안 반가우니까 전화하지마. XX야.'



직장어 : "이거 기획안 좀 부족한 것 같지 않나."

해석: '기획안 잘 안써오면 넌 해고.'



직장어 : "부장님(상무님)께서 회사를 관두시면 저도 관두겠습니다..."

해석 : '당신이 나가야 내가 승진.'



직장어 : "내일(휴일인데) 뭐해?"

해석 : '할 일 없는 것 아니까 넌 나랑 등산. 약속 있어도 닥치고 등산.'



직장어: "(인사팀 공고) 임직원 복리 증진 차원에서 올해는 휴가를 100% 소진~"

해석 : '연월차 돈으로 못 줘. 휴가 다 써.'



직장어 : "참신한 의견인데."

 


해석: '감히 내 말에 토를 달아?'



직장어 : "요즘 바쁘고 고생 많지?"

해석 : '사실 네가 뭐하는지 잘 몰라. 네 이름이 뭐더라?'



직장어 : "이번 회식은 팀원들의 의견을 들어보고 결정하겠다."

해석 : '의견을 들어본 뒤 내 맘대로 정하겠다.'


[출처: 중앙일보] “요새 얼굴 좋네” 상사의 속뜻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회사 언어 번역 3

이건 좀 더 진솔한 버전이네요 ㅎㅎㅎㅎ

 

 

채용공고문 번역 (출처 : 한국스포츠경제)

채용공고문 번역도 있네요. ㅎㅎㅎㅎ 정말 이런 공고 내용은 거의 필수적으로 쓰이는 말들인데요. 회사 입사 시 참고하세요,, ㅎ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