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머! 이건 사야돼

가성비가 뛰어난 중소기업 55인치 스마트 TV

반응형

아티브 UHD 139cm 스마트 TV AK550UDHTV

저는 직장 관계로 가족들과 떨어져 혼자 살고 있습니다. 작년 여름에 새로운 직장으로 이직하여 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원룸에 기본 제공되는 TV가 있긴 했지만 너무 크기가 작아서 새로 스마트 TV를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이리저리 알아보다가 쿠팡에서 이 제품을 발견하게 되어 구매하였습니다. 5개월 이상 써보고 솔직한 구매 후기를 올려 봅니다.

중소기업 제품이라 살짝 불안하다고 하지만 대기업 제품 대비 가격이 놀랄만큼 저렴하여 과감하게 구매했습니다. 동일한 사이즈의 대기업 브랜드 스마트 TV보다 10만원 이상은 저렴한것 같구요. 화질이나 사운드, 유튜브나 넷플릭스 등 다양한 스마트 TV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기업 제품과 비교해 별로 뒤떨어지는 점을 잘 모르겠네요.

아티브 UHD 139cm 스마트 TV AK550UDHTV 사이즈 비교 사진

[사이즈]

생각보다 사이즈가 커서 미리 사둔 서랍장과 겨우 딱 맞았네요. 조금 넓은 원룸인데 벽면을 꽉 채울정도입니다. 24평이나 30평대 아파트 거실에 놔두어도 충분한 스케일입니다. 원룸에서 기본 옵션으로 제공되는 15인치 TV 모니터와 한번 비교해본 위의 사진을 보시면 충분히 비교가 될 것 같습니다.

넓은 화면으로 넷플릭스 4K 영화 한번 보시면 충분히 만족하실 겁니다. 원래 제가 영화 보는걸 좋아하는데 코로나 시대에 극장갈 필요없어 좋네요. 넷플릭스 월 1만원 정도만 내면 집콕 생활을 견디는데 큰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4인가족이 사는 20~30평대 아파트에서도 사용하면 충분히 좋은 제품인것 같습니다.

아티브 UHD 139cm 스마트 TV AK550UDHTV

[화질]

화질은 울트라4K까지 지원하니 화질도 말할 필요가 없겠죠. 다만 아직까지 국내 TV 채널이나 넷플릭스에서도 4K 지원하는 콘텐츠가 많지 않아 크게 실감하긴 힘든 부분입니다만 일반 UHD도 화질은 괜찮은 편입니다.

  •  

 

아티브 UHD 139cm 스마트 TV AK550UDHTV 화질 시연 영상

재생 수140

 

 

 

 

 

 

 

 

  

자막

화질 선택 옵션자동

 

 

 

 

접기/펴기

아티브 UHD 139cm 스마트 TV AK550UDHTV의 넷플릭스 재생 모습

아티브 UHD 139cm 스마트 TV AK550UDHTV로 넷플릭스 재생시킨 영상입니다. 화질이 매우 우수함을 알 수 있죠?

[음향]

제가 막귀라 음향은 잘 모릅니다. 구매전 상품평을 보니 블루투스 사운드바 같은걸 사서 보강하면 좋다고 해서 살려다가 일단 들어보고 살려고 했는데, 사운드가 크고 괜찮은것 같습니다. 서라운드 효과 같은 수준 높은 음향이 필요하신 분들은 음향기기만 추가하면 되실것 같구요. 다만 일반 케이블과 넷플릭스 볼때 음향의 볼륨 편차가 커서 볼륨 조절을 해야 합니다.

스마트TV가 제공하는 게임이나 다양한 채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

단점 밑에 지지하는 다리가 조금 불안합니다. 만약 집안에 애기 있고 이런 집에서 애기들이 세게 밀거나 잡아 당기면 넘어지지 않을까 불안하긴 하네요.

[총평]

리모콘도 다루기 쉽고 솔직히 대기업 제품과 큰 차이점을 모르겠습니다. 발열도 조금만 떨어져 보면 크게 못 느끼겠구요. 1인가구나 거실 평수 작은 소가구에서 가성비 높은 스마트 TV를 찾는다면 추천할만한 제품입니다.

쿠팡에서 499000원에 와우 회원가로 판매 중입니다. 구매하실 분은 아래 링크에서 살펴 보세용~

>>> 아티브 UHD 139cm 스마트 TV AK550UDHTV 링크 <<<

만약 상기 링크를 통해 구매하시게 되면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제가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내돈내산한 제품이지만 반년 정도 써보고 추천할만한 제품이라 생각되어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스마트 TV 구매하실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