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지구상에서 가장 강력한 히어로는 누구?

반응형

배트맨, 슈퍼맨, 주성치(?)... 지구상에서 제일 쎈 히어로는 누구일까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제 생각에는 지구상에서 가장 쎈 히어로는 배트맨입니다.

왜냐하면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이유입니다.



1. 불우한 환경을 극복한 히어로이다.

배트맨은 어릴 적 부모가 모두 살해당하고, 고아로 자라납니다. 물론 그의 부모들이 막대한 유산을 물려주었으므로, 궁핍하게 자라나지 않고, 또 충실한 집사 알프레드가 그를 키워주지만 그런 충격을 쉽게 극복하기란 쉽지 않은 일일듯 합니다. 많은 유산과 의지할데 없는 외로운 환경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세속적인 유혹에 빠져 들어 방탕한 생활을 하기 쉽지만, 배트맨은 정의를 지키는 히어로로 활약합니다. 참으로 대단한 정신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것은 또한 아이언맨과도 공통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아이언맨도 어릴 적 부모를 잃고 막대한 재산을 물려 받아 방탕한 억만 장자로 살아가다 이슬람 테러 단체에게 납치된 후 구사일생으로 살아나 각성하여 슈퍼 히어로가 되었죠. 하지만 배트맨이 어릴 적부터 다양한 정신적 방황을 자신 스스로의 의지로 극복했다면 아이언맨은 의도치 않게 겪게된 절체절명의 위기를 통해 거듭났다는 차이점이 있죠.



어릴적 부모를 잃은 배트맨어릴적 부모를 잃은 브루스 웨인(배트맨)





2. 자신의 노력으로 히어로가 되었다.

대부분의 히어로들은 초능력을 타고 나거나 우연한 사건으로 초능력을 얻게 됩니다. 슈퍼맨은 원래부터 외계에서 온 존재였고, 스파이더맨은 우연히 물린 거미로부터 초능력을 얻게 되며, 캡틴 아메리카는 슈퍼 솔저로 개조를 받아 히어로가 됩니다. 하지만 배트맨은 스스로 연마한 무술과 지식을 통해 초능력에 가까운 히어로로서의 능력을 기릅니다. 즉 부단한 자기 계발과 엄청난 노력을 통해 초인에 가까운 히어로가 되었다는 것이죠. 


배트맨은 1류급 무술 실력과 천재적인 머리, 그리고 최첨단 특수장비를 사용하여 활약합니다. 신체능력은 인간으로선 최고의 경지에 이르렀으며, 지적 능력 또한 극한. 과학, 공학, 범죄학, 심리학, 전략/전술에 능하며, 거의 대부분의 근접, 원거리 무기 사용술까지 통달했다고 합니다. 특히 DC 코믹스 최고의 탐정이라 불리며 지능은 DC 코믹스 내에서는 최상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 배트맨은 억만장자로서 그가 엄청난 돈을 들여 만든 장비로 인해 막강한 힘을 발휘한다고 치부해버리기 쉽지만, 원래 그는 다양한 지적 능력과 추리력을 통해 범인을 추적하는 탐정이었고, 그렇게 정체를 밝혀낸 악당을 자신의 격투 능력을 통해 제압하는 히어로였습니다.


배트맨의 다양한 능력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에 잘 정리되어 있네요~


'장비없는 배트맨의 능력' (by 세르쟌느의 Figure Note)


 

배트맨




3. 엄청난 재력과 히어로와 악당들에 대한 치명적인 정보를 가지고 있다.

다른 히어로들이 국민들의 세금으로 정부 기관의 지원 받을 때 배트맨은 자기 돈으로 장비를 만들어 범죄자를 잡습니다.물론 아이언맨과 배트맨이 누가 더 부자냐 하는 것이 히어로 팬들 사이에 많이 토론되기도 했고 많은 매체나 사이트에서는 아이언맨의 토니 스타크가 배트맨의 브루스 웨인보다는 약간 더 부자이다는 의견이 다수인것 같습니다. 아이언맨이나 배트맨이나 공통점도 비슷하고 그 재산 규모를 가늠하기 어려울만큼 억만장자인것은 확실합니다.


(참고글 : 배트맨과 아이언맨 누가 더 부자일까??)




[배트맨의 강력한 장비들]


(참고 글 : 배트맨의 장비들)


배트맨 유틸리티 벨트배트맨 유틸리티 벨트




배트 포드배트 포드









배트 플레인배트 플레인





배트맨 크립토나이트 반지슈퍼맨의 폭주를 잠재운 크립토나이트 반지






배트맨의 신용카드배트맨의 재력을 보여주는 배트맨 신용카드 : 유효 기간 무제한 ㅎㄷㄷ



결정적으로 배트맨은 히어로들에게 아주 치명적인 무형적 자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모든 히어로와 악당들의 정보와 약점을 기록해두고 있는 방대한 데이터베이스인데요. 이것으로 많은 히어로와 악당을 물리칠 수 있는 필승 전략을 짤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엄청난 초능력을 가진 외계 출신의 히어로들이 많고 거의 전지전능한 신급의 파워를 가진 히어로나 악당들도 많습니다. 다만 저는 지구상에서란 명제를 가지고 인간 출신의 히어로 중 자신의 노력을 통해 얻은 능력이 가장 큰 히어로는 역시 배트맨이 아닌가 싶습니다. ^^


그리고 대부분 외롭고 친구가 별로 없고 사회성이 결여된 많은 히어로들에 비해 배트맨은 인맥도 엄청 넓고, 히어로들 사이에서 친구들도 많습니다. 원래 진정한 친구를 가진 사람이 진짜 부자이고 능력자라고 하잖아요~ ㅎㅎ




슈퍼 히어로 알바슈퍼히어로들이 알바를 한다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