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꿀팁

회사 생활 잘하는 방법 10가지

반응형

 

 


재작년에 제 페이스북 담벼락에 써두었던 글인데 친구분들의 댓글도 추가하여 블로그에 다시 옮겨봅니다.


[회사 생활 잘하는 방법]

1. 피드백을 잘 줘라

회사 업무의 대부분이 커뮤니케이션 영역이다. 상사, 동료, 거래처의 업무 지시나 연락에 대해 최대한 신속하고, 자세하게 피드백을 줘라. 미루면 까먹는다.



2. 기업 문화에 적응하라

군대 스타일이든, 프리한 스타일이든 독특한 문화가 있다. 불평하기 전에 적응하라. 영 적응 못하겠으면 나가던가, 대안을 제시해 조금씩 변화시켜라. 아님 창업해서 자기가 좋아하는 기업 문화를 만들던가.. 일단은 적응이 우선이다.



3. 정보에 접근해라

회사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아야 회사가 추구하는 방향에 자신의 업무를 맞춰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다. 열심히는 하는데 인정은 잘 못 받는 케이스는 회사와 경영자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둔감한 경우일 확률이 높다. 그렇다고 일은 안하고 정보만 수집하고 뒷담화만 하고 다니는 경우도 좋진 않다. 남들은 모르는 자신만의 정보와 지식도 가지고 있어야 다른 정보와 지식도 얻을 수 있다.



4. 항상 웃는 얼굴을 유지하라. 자신의 성품과 심성의 표현 방법 중 제일 쉬운 방법이 미소를 짓는것이다. (Chris Min-ho Kim)



5. 긍정적 마인드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대처하라!  (정태식 )



6. 회사생활에 기본이자 모든것을 좌지우지하게되는 '대인관계'지요. 사회생활은 혼자할 수 없듯이 늘 소통할수있는 스스로도 긍정적인 사고와 밝은 모습으로 동료들과 상사와 후배 잘 보듬으며 적응해 나가야죠.  (미깅젬마)



7. 고치고 싶은것이나 더 좋은 아이디어가 있을때는 그냥 불평만 하지말고 아이디어를 내어놓아 여러사람이 긍정으로 받아들인다면 곧 실천하라.  (Yon Morgan)



8. 회사는 3차 집단이다 정으로 일하지말것~! 공과사의 구분이 이케중요할수가 없습니다. 뒤통수의 99% 가 정으로 얽힌 사람이 치더라는~ 정이 있었기에 뒤통수라 느껴질테지만요 ㅋ  (Janis An)



9. 함께 일하는 동료를 신뢰하고 소통하라.  (Doo Jin Choi)



10. 자신의 협상력을 키워라 즉, 자신의 업무 + alpha를 키워라.  (Jong Ku Won)


 

이 외에도 성공적인 회사 생활을 위해 중요한 점은 무얼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