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 미디어

돈 벌 궁리

반응형


요즘 돈버는 방법을 계속 궁리 중이다.

1번은 뭐니 뭐니 해도 얼마전부터 다니기 시작한 회사가 성장하는 것이다. 그래서 열심히 하고 있다. 원천 데이터를 확보한 회사이므로 그걸 고급 데이터로 잘 정제하면 성장 가능성도 높은 회사이다. 글로벌 진출도 잘 준비하고 있고... 그런데 여기서 승진하거나 월급을 더 많이 받아가야겠다는 욕심을 버리고 약간 힘을 빼고 여유롭게 보니 회사가 가야할 길이 보인다. 나이든 사람으로서 통찰의 지혜를 보태줄 수 있다는게 기쁘다.

2번은 계속 고민 중이다. 스타트업에서 대기업만큼 월급 받아가긴 힘드니 뭐라도 가외 수익을 좀 만들어야겠다. 작년까지 다니던 회사에서 다시 돌아오라는 제안도 있었지만, 30초 정도 고민해보고 사양했다. 거기서 다시 일하면 또 엄청난 정신적 스트레스를 감당해야 하고, 대기업에서 살아남기 위해 남은 내 삶을 갈아넣어야 하기 때문이다.

암튼 고민과 궁리를 여러가지 해보고 있다. 블로그를 되살려볼까? 유튜브를 해볼까? 이것 저것 고민 중인데, 내가 가진 장점이 뭐고 남에게 도움줄 수 있는 일이 뭔가 고민을 해보니, 남에게 훈수 두는 일이 아닐까 싶다. 다양한 실패와 시련의 경험, 나름 성공하고 성과낸 일도 있다. IT에서 20년, 소셜 미디어만 10년을 일해보니 약간의 지식도 축적되어 있다. 그리고 전략적 사고에 강점이 있고 비즈니스 모델링, 마케팅에 대한 통찰력, 그리고 많은 인적 네트워크도 있다.

그래서 컨설팅을 해볼까 싶은 생각이 들었다. 구글 독스로 신청을 받고 일주일에 한 번 정도 퇴근 후 저녁 시간을 활용해 코칭을 해주면 어떨까? 비용은 건당 1백만원 정도. 그리고 한달에 한번 정도는 스타트업이나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무료 컨설팅도 진행하고... 유망한 아이템을 발굴하거나 좋은 사람들을 만나면 나의 인적 네트워크도 풍부해지고, 지금 다니는 회사에도 도움이 되는 길이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지식이나 무형적 가치에 돈을 잘 지불하지 않아서 힘들것 같기도 한데, 그 정도 비용은 받아야 서로가 시간 낭비 안할것 같아 최소로 책정해본 비용이다.

곧 시작해봐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