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 미디어

내 블로그에 소셜댓글 설치하고, 광고 수익 벌기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자라면 플러그인 중에 '라이브리'라는 서비스를 알고 계실겁니다. '라이브리'는 국내 최초의 소셜 댓글 서비스입니다. (주)시지온에서 2009년 아시아 최초로 개발한 소셜댓글 서비스입니다.

소셜 댓글 서비스는 '디스커스', '페이스북 코멘트' 같은 서비스들이 유명하죠. 소셜 댓글 서비스를 설치하면 자신의 SNS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간편하게 댓글을 달 수 있어 티스토리 회원이 아니어도 댓글을 달 수 있죠. 또한 자신의 SNS에 포스팅되므로 간접적인 확산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SNS 계정이 노출되므로 스팸이나, 악플을 달기 힘들다는 잇점도 있구요.

 

소셜댓글 '라이브리" 서비스 소개

저도 몇 년전에 제 블로그에 라이브리 플러그인을 설치했습니다. 라이브리 플러그인은 간단한 티스토리 플러그인 설정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리 플러그인을 설정하시려면 티스토리 블로그 설정에서 플러그인 메뉴로 갑니다. 플러그인 설정 중간쯤에 보면 '라이브리' 설치 박스가 있습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 '라이브리'

라이브리 박스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설정 메뉴가 나옵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 '라이브리' 설정 화면

 

저는 이미 라이브리를 적용했기 때문에, 해제 화면이 활성화되어 있군요.

라이브리를 설치하려면 라이브리 홈페이지(https://www.livere.com/apply)로 이동해서 라이브리 코드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라이브리 무료 버전 설치하기

개인용 블로그나 홈페이지에는 라이브리 무료 버전인 City 버전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지금 설치하기" 버튼을 한번 눌러 보세요~

설치하기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라이브리에 회원 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회원 가입을 하세요~

 

라이브리 로그인 화면

라이브리 회원 로그인을 하시고, 발급 받은 Data-uid를 복사해 티스토리 플러그인 설정 창에서 붙여넣기 하시면 라이브리가 활성화 됩니다.

 

  1. 라이브리 코드를 발급 받아주세요.설정하러 가기
  2. 코드 화면에서 ‘티스토리’탭을 클릭 후, 우측에 ‘data-uid copy’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3. 이후 입력창에 복사된 내용을 붙여넣으시고, 적용을 클릭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라이브리를 활성화하면 댓글창 하단에 타뷸라 추천 광고를 붙여 광고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 본문에 붙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외에 추가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합니다.

라이브리 수익관리 화면

라이브리 인사이트(https://www.livere.com/insight/recommend)에서 자신의 광고를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에 보이는 '내 사이트에 추천광고 적용하기'를 On 시키시면 됩니다.

그리고 광고 관리에서 자신의 광고 수익을 입금 받을 계좌번호와 통장 사본을 등록하면 됩니다. 그럼 설정해둔 이메일 주소로 확인 메일이 와서 광고 수익 입금 절차를 안내 받게 됩니다. 신분 확인을 위해 보내진 이메일로 신분증 사본을 한번만 보내주시면 2달 후부터 광고 수익이 입금됩니다. 저도 몇 달전부터 광고 수익이 발생했었는데, 지금 확인해보니 광고수익이 발생해 있더군요. 까맣게 잊고 있었는데 커피 몇 잔 사먹을 수 있는 공돈이 생겨 기분이 무척 좋았습니다. ^^

자신의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소셜 댓글 서비스도 무료로 설치해보시고, 광고 수익도 창출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