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 미디어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는 5가지 법칙

반응형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는 5가지 법칙

인플루언서가 대세입니다.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 등 온라인 상의 인플루언서가 되면 다양한 제품 홍보를 통해 많은 소득도 올릴 수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진정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가 될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제품의 실질적인 판매에 도움이 되는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들의 공통점을 잘 정리한 자료가 있어 담아옵니다.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는 5가지 법칙

1. 자신만의 전문 분야에 집중하라

사람들은 단순한 유명세에 이끌려 팔로우하는 것보다 자신의 관심사를 기반으로 팔로우를 합니다. 즉 자신만의 전문 분야를 만들어야 하고 거기에 집중해 그 관심분야에 관심이 많은 구독자들을 만들어야 합니다.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는 5가지 법칙

2. 소탈한 일상을 노출하라!

신비주의 전략을 구사하는 연예인들이나 유명인들도 있지만, 대부분 SNS상에서 사람들은 소탈하고 인간적인 면모를 가진 사람들을 팔로우합니다. 그러므로 자신의 일상을 자연스럽게 노출하는 콘텐츠들이 좋습니다.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는 5가지 법칙

3. 제품을 직접 써보고 솔직한 후기를 남겨라.

이제 더 이상 팔로워가 많다고 제품 사진 딸랑 하나 올린다고 홍보효과를 거둘 수 있는 시절은 지난것 같습니다. 제품을 홍보하더라도 직접 써보고 솔직담백한 후기를 남겨야 사람들이 신뢰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는 5가지 법칙

4. 팔로워들의 일상 속으로 들어가라.

아무리 팔로워가 많거나 인기가 많은 인플루언서들이라도 일방적으로 자기 할말만 하거나, 구독자들에게 냉담하게 군다면 사람들이 좋아하지 않겠죠. 최소한 자기가 올린 콘텐츠에 팔로워들이 남긴 댓글에 반응을 쌍방향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대댓글이 힘들면 하트라도 눌러줘야죠~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는 5가지 법칙

5. 마케팅 수단이 아닌 콘텐츠 창작자가 되어라.

단순히 돈을 받고 제품을 홍보하려고만 하지말고, 사람들이 관심있고 자발적으로 확산시키고 싶은 콘텐츠를 창작하려는 자세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무나 인플루언서가 되기 힘든 법이겠지요.

 

 

자료 출처 : https://www.instagram.com/p/B5oVM1Fpb_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