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 미디어

좋은 소셜 미디어 포스트를 만드는 5가지 요소

반응형



digitalinformationworld.com에서 소셜 미디어 포스팅에 대한 인포그래픽을 발견하여 담아와 봅니다. 이런 자료들이 막상 해석해보면 거의 대부분 너무 뻔한 기본적 이야기들이지만, 뭐든 기본에 충실해야 되는 법이니까요~




1. 좋은 컨텐츠

아무도 지루한 포스트를 읽으려 하지 않는다. 

고객들의 반응을 자아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라! 

흥미로운 발췌나 재미있는 코멘트는 고객들의 반응을 만든다. 


Tip: 포스팅을 하기 전에 이것이 과연 나에게도 재미있는지 스스로에게 자문해보라.

(센스 있는 드립력이 필요! 타겟 고객들의 연령대에 맞는 화법과 언어로 이야기 해야 함. 평소 개콘이나 웹툰, 유머 사이트를 즐겨 보면서 공력을 좀 다져야 함)




2. 퀄리티 있는 비쥬얼

시각적 요소는 문자보다 6만배나 더 빨리 이해된다.

소셜 미디어에서 이미지는 링크나 텍스트보다 더 많은 고객 반응을 이끌어낸다.


Tip: 멋진 사진과 짝을 이룬 텍스트와 링크는 더 많은 고객 반응을 만들어낸다.

(한 장의 짤방이 장황한 백마디 말보다 낫다. 근데 이제는 이미지보다는 비디오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3. 긍정적인 콘텐츠

긍정적인 콘텐츠는 부정적인 컨텐츠보다 더 많은 좋아요와 공유를 얻는다.

긍정적인 콘텐츠는 브랜드에 대한 보다 나은 인상을 고객에게 줄 수 있다.


Tip : 절대 불평하거나 경쟁사를 험담하지 말고, 낙관적인 톤을 유지하라

(힘들어도 힘든 티 내지말고, 항상 밝고 긍정적인 톤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그래서 소셜 미디어 담당자들에게는 강한 멘탈 관리가 필요하다)






4. 고객 참여

'리트윗 부탁드려요'와 같은 문구가 들어간 트윗는 4배 더 리트윗된다.

'좋아요'와 '공유'란 말이 들어간 페이스북 컨텐츠는 더 많은 반응을 얻는다.


Tip : 구체적인 행동을 요구하는 문구는 고객 참여를 증가시킨다. 그러나 너무 자주 쓰면 스팸이 될 수도 있다.

(그렇다고 사용자의 참여를 너무 구걸하지는 말자)


 




5. 타이밍

당신의 고객들이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때가 언제인지를 알아봐라

최대한의 도달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포스팅 시간을 스케쥴하라


Tip : 사업 분야와 연관성이 높은 뉴스와 이벤트를 기반으로 시기적절하고, 현재성이 있는 포스팅을 해라

(덜 다음어졌지만 시의성이 있는 콘텐츠가 완성도가 높지만 한발 늦은 콘텐츠보다 더 낫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