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 미디어

마켓 4.0 시대의 SNS 전략

마켓 4.0 시대의 SNS 전략

얼마 전 간만에 사내 교육용으로 강의용 PPT 자료를 하나 만들어 보았습니다. 

얼마 전 그룹 계열 복지재단의 대학생 서포터즈를 위한 강의를 요청받아 자료를 만들었는데, 요즘 제가 워낙 새로운 배움에 뒤처져 책을 몇 권 보다가 필립 코틀러가 쓴 [마켓 4.0]이란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공급자인 기업이 아닌 소비자가 중심이 된다는 막연한 이야기를 늘 말해 왔지만, [마켓 4.0]을 읽고 나니 개념이 확실히 정리가 되더군요. 그래서 마켓 4.0이란 개념을 소개하고, 그에 따른 콘텐츠 전략과 기업의 19년도 소셜 미디어 운영 전략에 대한 방향을 정리해 봤습니다.


마켓4.0

마켓 4.0이란 개념이 생기게 된 흐름을 정리한 내용. 책에 있는 내용을 옮겨 왔습니다.


SNS 캠페인 사례

애슐리 이벤트 사례



브랜디드 콘텐츠 사례

제가 직간접적으로 참여하여 성과를 거둔 사례 SNS 콘텐츠나 캠페인 사례 및 다른 기업의 우수 사례도 좀 정리해 보았습니다.




2019년 SNS 운영 전략

내년도 SNS 운영 전략에 대해서도 5가지 방향을 정리해 보았구요.


2019년 SNS 운영 전략

2019년도 SNS 운영 전략도 5가지 정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간만에 만든 자료라 별로 인사이트가 깊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현직에서 일하시는 SNS 담당자나 마케터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싶어 공유해 봅니다.


즐거운 연말 연시와 복된 성탄절 보내세요~



[자료 다운 받기]


마켓4.0 시대의 SNS 전략_181205.pdf